탈옥강좌/시디아

[탈옥]아이폰6/플러스의 한 손 조작 ForceReach for iOS 8

T.B 2014. 10. 30. 19:35


한국인이 5인치 스마트폰 사용이 불편한 이유


한 손 조작의 리미트라 알려진 '4인치'의 아이폰이 이제 4.5인치와 5.5인치로 커져버렸다. 아이폰6플러스 2대, 아이폰6 1대를 언락폰으로 구매 예정이지만 아이폰5S는 계속 쓸 생각이다. 아마 차세대 아이폰6S 혹은 아이폰7 즈음에는 '4인치 - 4.5인치(혹은 4.7~4.9인치) - 5.5인치' 총 3가지 사이즈로 라인업이 될 것이라는 불길한 예상도 해보기는 하지만, 대다수의 일반 사용자들(non-technical users) 신제품에 기대하는 것은 더 나은 성능이고 ,더 나은 성능은 OS최적화만으로는 구형 기기와의 차이가 없기에 더 나은 스펙이 될 수 밖에 없으며, 더 나은 스펙은 곧 소비전력을 의미하고, 소비전력은 배터리 사이즈와 직결되어, 크기가 줄어들 것이라는 기대는 어렵다.



'사이즈' 타령을 한 이유는 아이폰6/플러스의 한 손 조작 때문이다. 4.5인치는 손이 크거나 손가락이 엄청 길지 않은 이상 모든 화면을 한 손으로는 커버하기 어렵겠고 5.5인치는 왠만해서는 한 손 커버가 어려울 것이다. 애플은 사용자의 한 손 조작을 위해서 Reachability라는 기능을 제공한다. 홈버튼을 두번 클릭하면 화면의 아래로 홈 화면 아이콘들이 내려오는 기능이다.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에서만 적용되는 기능으로 구형기기와 아이패드, 아이패드미니는 해당사항이 없다.


탈옥 사용자라면 이 Reachability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손이 작은 아이폰 사용자나 특히 아이패드미니에서 활용도가 높겠다. iOS7에서는 이틀전 소개했던 Reachability7이 출시됐다. ForceReach는 Reachability7과 동일한 기능으로 동일 개발자가 배포한 iOS8용 Reachability 활성 트윅이다. 이전 글에서 자세하게 포스팅했으니 내용은 참고하면 될테고 무료로 배포되는 트윅이니 Cydia 에서 설치만 하면 되겠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