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탈옥]아이폰6/플러스 통화 녹음 Audio Recorder 0.7-3

T.B 2014. 11. 2. 06:41


과거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의 차이점으로 늘 꼽히던 것이 바로 '통화 녹음'이었다. 구글에서도 이제 정책을 바꿔 루팅 없이는 안드로이드폰에서도 통화 녹음을 할 수 없게 됐다. 사용해 봤던 통화 녹음 앱으로는 CallRecorder가 통화 녹음 품질이 가장 '우수'했다.


블로그에서 이전에도 소개했던 Audio Recoder가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를 지원하는  0.7-3으로 업데이트됐다. 이 얘기인 즉슨 iOS 8.x에서 호환된다는 얘기이고 Audio Recorder는 iOS 6.x 이상에서 구동된다.


이 트윅은 아이폰4S 이상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아이폰4S는 스피커 음성 녹음이라 통화 녹음 품질이 떨어진다. 설치 방법은 다음과 같다.


Step 1. Cydia를 실행한 후 소스(Source) 항목을 탭 한다.


Step 2. 편집(Edit)t → 추가(Add)를 클릭 한 후 다음의 repo address를  입력한다. http://limneos.net/repo


Step 3. 추가 한 소스에서 Audio Recorder를 찾아 설치 한 다음 기기를 리부팅 한다. 참고로 유료 트윅이다.


Audio Recorder로 녹음을 하면 무조건 상대방에게 '음성 녹음 알림'이 뜬다. MENNEISYYS 등의 무음 패치가 있긴 했었는데 현재 사용하지 않는 중이다. 미국에서는 통화 녹취가 위법이고 국내에서도 법적 증거 자료가 아닌 경우 위법이며 제3자가 녹음해도 위법이다. 녹음 품질은 CallRecorder에 비하면 약간 떨어지고 소리가 둔탁하다는 정도지만 현재까지 알려진 아이폰만을 이용한 통화 녹음Super Recorder(via @skydelux1)와 이 방법 밖에 없다. OXS 요세미티에서 iPhone 셀룰러 기능을 이용하면(http://macnews.tistory.com/2722) 통화를 녹음할 수도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