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탈옥]MyWi8 퍼블릭 베타 iSO8 업데이트



단통법 시행 이전에도, 언락폰을 사용해온 이유는 국내 이통사가 비싼 LTE 요금제를 강매했기 때문입니다. 국내 이통사에서 2년 노예 약정을 걸고 기기를 개통하면 무조건 LTE 요금제를 써야했기 때문이죠. 사물인터넷과 네트워크 사업으로 전향한 노키아에서 5G를 내놓는 마당에 LTE망 설비 투자에 돈은 들어갔으니 본전을 뽑아내시겠다는 얘기 되겠습니다.


언락폰을 사용하는 두번째 이유는, 3G 무제한 요금제 때문입니다. 어차피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 '다운로드' 할 것 아니라면 굳이 비싼 LTE 요금제를 쓸 이유는 없습니다. 그 대신, 아이패드(샐룰러 OPMD 요금제를 사용해도, 데이터는 당연히 모자랍니다.), 랩톱 등을 테더링으로 연결하여 자유롭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테더링이라는 것이 순정iOS에서는 여간 귀찮은게 아닙니다. iOS8과 OS X 요세미티에서는 인스턴트 핫스팟(Instant hotspot) 기능이 추가되어 그나마 편하겠습니다만, 아직도 아이폰을 이용한 아이패드 등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 등과의 테더링은 불편합니다.


OS X 요세미티의 인스턴트 핫스팟이 MyWi/MyWiOndemand를 애플이 차용한겁니다. 개발자가 공식 트위터 계정으로 이 사실을 알렸고, 이전에 블로그를 통해서 소개해드리기도 했습니다.


MyWi 8 BETA change log:


iOS 8 and iPhone 6/+ Compatibility

Known Issue: Bluetooth/OnDemand Tethering Not Enabled

Known Issue: Instant Hotspot Not Enabled

Known Issue: No Status Bar Icon (awaiting lib status update for iOS 8)


MyWi는 테더링 트윅이고, MyWiOndemand는 블루투스를 통해 Server(테더링 제공 기기)와 Client(테더링 수여 기기)를 지정해주면 근처에 테더링이 가능한 기기가 있을 때, 테더링이 필요할 때에 자동으로 블루투스를 통해 테더링하여 배터리 사용량 아낄 수 있습니다. 이전 MyWi6/7 구매자는 추가 비용 지불 없이 MyWi8로 업데이트 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