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탈옥]PrefDelete, 설정에서 간편한 시디아 트윅 삭제

T.B 2014. 11. 2. 07:15


아이폰의 앱 삭제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아이튠즈를 이용한 삭제 혹은 홈하면을 길게 누르면 '삭제/이동' 인터페이스가 활성화 됩니다. 탈옥 후 시디아 트윅 혹은 앱을 설치한 후 삭제하는 방법은 총3가지가 있습니다. Cydia를 실행한 다음 해당 트윅/앱을 삭제하거나, SFTP 클라이언트를 이용하여 수동으로 삭제하거나, Cydia 트윅/앱을 편리하게 삭제할 수 있는 트윅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iOS7까지 Cydia 트윅/앱 삭제를 지원하는 '대표'격이었던 트윅은 'CyDelete'였습니다. CyDelete는 네이티브 인터페이스와 같이 홈화면의 Cydia 앱 아이콘에 'X 표시'가 활성화 되고 버튼을 누르면 삭제되는 트윅입니다. 단, 완전삭제를 위해서는 리부팅을 해야만 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PrefDelete(BigBoss, Free)는 'extensions 설정'에서 '탭(Tab)'을 이용하여 Cydia 트윅/앱을 삭제할 수 있는 트윅입니다. 팝업 창을 통해서 삭제 유/무를 확인한 후 필요에 따라 respring 혹은 리부팅을 하여 삭제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PrefDelete는 iOS 6.0 부터 8.1까지 호환되며 소스코드가 깃허브 GitHub에 공개되어 있습니다.


Name: PrefDelete

Price: FREE
Version: 1.2.0
Requirements: iOS 6.0-8.1
Tested on: iPhone 5 running iOS 8.1
Repo: BigBoss
Developer: Brave Heart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