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탈옥]Aeternum(영원), 애플워치UI를 아이폰으로

T.B 2014. 11. 5. 18:58


이전 강좌에서 '애플워치UI 컨셉과 아이폰 설치 방법'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개발자인 Lucas Menge가 GitHub에 애플워치 프로토타입 UI를 오픈소스로 올렸고, 탈옥 없이도 Xcode를 이용하여 설치할 수 있어, 그 미려한 디자인이 해외 외신들로 부터 극찬을 받기도 했습니다.


이번에는 Lucas Menge의 오픈소스를 시디아 트윅을 컨버팅 한 두번째 트윅으로 곧 출시하게 될 'Aeternum' 입니다. Aeternum은 PwnTunes, iTouchSecure, iReamSMS 등으로 널리 알려진 유명 시디아 개발자인 SpiritOfLogic의 트윅으로 라틴어로 '영원'을 뜻합니다.



Lucas Menge의 프로토타입이 단순히 springboard를 변경하여 앱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거나 무더기로 실행되던 단점이 있습니다. Aeternum에서는 Use Dock, Show App Name, Reset Icon Arrangement 와 같은 extensions 설정이 가능하며 아이콘이 회전하고, 크기가 조절되는 등 약간의 변화가 있습니다만, Lucas Menge의 애플워치UI와 공통점이 있다면 '여전히 예쁘다.'는 것입니다.



Aeternum은 이제 곧 시디아를 통해서 출시될 것이고, 아무래도 4.5인치나 5.5인치 보다는 화면이 작은 4인치 기기와 더 잘 어울리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Source: iDB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