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탈옥]하단 Dock 아이콘 갯수를 5개로 늘리는 betterFiveIconDock

T.B 2014. 11. 5. 19:11


순정 iOS 하단 Dock에 올릴 수 있는 아이콘 혹은 폴더의 수는 제한적입니다. 화면이 큰 아이폰6나, 아이폰6플러스, 아이패드미니, 특히 아이패드에서는 '공간' 낭비죠. 따라서, 탈옥 후 아이콘을 무제한으로 올릴 수 있는 트윅이 시디아 스토어에 다수 존재하는데, 대표적인 예를 들자면 Infinidock이 있습니다.


시디아 트윅은 '덕지덕지' 설치해둔다고 좋은게 아니라, 자신이 필요한 부분만 설치하는 겁니다. 순정 iOS에서 안되는 그것이 갑갑하기에 탈옥을 하는 것이겠고, 불필요하게 백그라운드 리소스를 차지하는 트윅이나 테마 적용은 최소한이 좋은게 당연한 얘기입니다.


따라서, Springtomize와 같은 통합 springboard 솔루션이 출시됐으나, Springtomize 2 유료 판매 이후 Springtomize 3까지 업데이트 사후지원이 아닌 또 유료로 판매하여 유저들에게 '대 욕'을 들어먹어서인지 개발자가 딱히 소식이 없습니다.


betterFiveIconDock은 Infinidock 처럼 무제한도 아니고, Springtomize 처럼 최대 10개도 아닙니다만, 지금 당장 사용할 수 있는 트윅으로, 순정 iOS 8의 기본 4개 Dock 아이콘을 5개로 늘려줍니다. 세로 모드는 물론, 가로 모드에서의 변경까지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설치 방법은 repo address URL: http://repo.rpdev.info 를 추가 후 betterFiveIconDock을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iOS 8 '당연히' 호환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