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중국 스마트폰 제대로 알고 쓰자 ④ 삼성 LG를 추월하는 레노버

T.B 2014. 10. 21. 01:17


'단통법 정면돌파'를 위한 '중국 스마트폰 제대로 알고 쓰자' 총 6회의 연재 포스팅으로 OPPO사오미(Xiaomi)화웨이(Huáwei)에 이은 4번째 레노버(Lenovo) 편입니다. 중국 빅6 기업들이 다들 그렇지만 특히 레노버는 참 대단하기도 하고 할 말도 많은데요.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설명을 해드려야 할지도 모를 지경입니다.


먼저 레노버(http://www.lenovo.com/kr/ko/)라는 기업은 1984년 설립된 레전드 홀딩스 기반의 중국 최대의 PC/노트북 제조업체입니다. 본사는 노스 캐롤라이나의 모리스빌에 위치해있으며 현재 그 유명한 HP와 DELL을 제치고 업계 1위의 대기업입니다.


2004년에는 미국의 IBM의 PC 사업부를 인수했습니다. IBM은 우리가 지금 사용중인 PC의 표준을 만든 기업으로 '씽크패드'가 유명했습니다. 레노버는 구 IBM 연구소를 그대로 인수하여 퀄리티가 하락하지 않은 반면 IBM 시절 단점으로 지적됐던 천문학적인 가격을 낮춰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스마트폰 시장에도 진출한 레노버는 2013년 3분기에는 SA, IDC 기준 LG전자를 5위로 제치고 4위를 기록했으며 2014년 1월 29일에는 80년 전통의 모토로라를 인수했던 구글로 부터 모토로라까지 인수했습니다.


브랜드, 생산설비, 생산인력만 인수했고 실질적인 특허, R&D, 연구진은 그대로 구글에 남아있을 뿐만 아니라 구글에 특허료도 지불해야합니다만 모토로라라는 브랜드 네이밍을 가졌다는 것은 인수 가격인 29억1000만 달러(한화 약 3조1200억원) 이상의 가치로 레노버를 지속적으로 홍보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레노버는 2014년 9월 저가 시장(Entry-Tier)에서 삼성전자를 제치고 1위로 올라섰습니다.


Golden Warrior A8(黄金斗士A8)


화웨이와 함께 '차이나 파워'의 중심으로 꼽히는 레노버는 지난 7월 13만원짜리 옥타코어 스마트폰인 Golden Warrior A8(黄金斗士A8)을 출시했습니다. 골든워리어 A8은 옥타코어 AP인 미디어택 MT6592 가 탑재됐으며 최대 150Mbps를 지원하는 MT6290 칩으로 LTE를 지원합니다. 



5인치 HD 1280 x 720 디스플레이, 2GB RAM, 16GB 스토리지와 더불어 후면 1300만화소 전면 500만 화소에 듀얼 LED 플래쉬까지 탑재해 카메라 사양 만큼은 소니를 제외한 요즘 최신 스마트폰과 비교했을 때 빠지지도 않습니다. 비슷한 사양으로는 화웨이의 13만원짜리 64비트 스마트폰 Honor 4X 와 역시 13만원짜리 스마트폰인 샤오미의 Redmi Note를 들 수 있습니다.


VIBE X2


지난 9월 IFA 2014에서 첫 선을 보였던 VIBE X2는 멀티 레이어드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측면을 보면 4개의 레이어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보급형이 아닌 프리미엄 모델로 5인치 1080p(1920x1920) 디스플레이, 옥타코어 2.0 GHz 미디어택 MT6595m, 2GB RAM, 32GB 내장 스토리지,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5백만 화소 전면 카메라의 스팩과 White, Gold, Red, Dark Grey 총 4가지 색상입니다. 프리미엄 모델이라고 가격도 프리미엄은 아닙니다. VIBE X2의 언락폰 가격은 $399로 한화 약 40만원 입니다.



Sisley


레노버에서 앞으로 출시 될 화제의 기기를 하나 더 소개해드리자면 시슬리(Sisley) 입니다. 세계 4위라는 브랜드 퀄리티에 적합하지 않게 카메라, LED 위치, 알류미늄 바디, 스피커, '대일밴드' 디자인, 라이트닝 케이블 연결 부위까지 아이폰6와 거의 흡사한 디자인으로 논란이 되는 중인데요. 우리가 남 욕할 처지는 못되죠. 대체 언제까지일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가장 최근에도 세계 시장 1위라 자처하면서도 이같은 행위를 반복중입니다.


프랑스 브랜드인 시슬리(Sisley)의 네이밍을 붙인 Lenovo Sisley는 5인치 HD 720p 디스플레이, 전면 카메라만 무려 8백만 화소와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에 LED를 탑재했습니다. 6.9mm의 얇은 두께와 색감으로 추정컨데 여성 유저들을 공략하기 위한 라인업이지 싶습니다. Levono의 커스터마이징 UI인 Vibe UI와 LTE를 지원하며 자세한 스펙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차이나 빅6'를 소개하는 '중국 스마트폰 제대로 알고 쓰자' 총 6개의 연재 포스팅 중 이제 메이쥬(MEIZU)ZTE가 남았습니다. 그냥 다짜고짜 막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시장 정황을 보고 최신 소식을 함께 전해드리는 터라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6편이 연재가 마무리 되면 최종적으로 '단통법 정면돌파 종합편'을 마련하여 '아이폰6, 넥서스6, 차이나 빅6' 정도로 해외 언락폰(무약정 공기계로 전세계 어디서든지 통신방식이 호환되는 모든 이통사에서 개통이 가능)으로 알뜰통신사에서 개통하여 가계 통신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글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