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프랑스 Archos의 20만원짜리 64비트 스마트폰 Archos 50 Diamond



프랑스에 기반을 둔 Archos에서 오늘 새로운 신제품을 발표했습니다. Archos 50 Diamond라 불리는 하이-엔드(high-end) 스마트폰입니다. Archos의 첫번째 64-bit를 지원하는 50 Diamond는 옥타코어 Snapdragon 615 프로세서를 탑재했습니다. Snapdragon 615는 올해 초 발표된 퀄컴에서 소개한 최신 프로세서 중 하나입니다. Archos 측에서는 이 제품에 관해서 상당한 자신감을 비추는데요. 나름 이유가 있습니다.


Diamond 50은 스포츠한 느낌의 5인치 IPS 1080x1920 pixels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LTE 를 지원하며 듀얼 심(dual SIM)도 지원합니다. 전면 8백만화소 카메라와 후면 1600만화소 카메라에 LED플래쉬까지 달려있습니다. RAM은 2GB이고 16GB 내장 스토리지와 확장을 지원합니다. 50 Diamond의 크기는 146 x 70.4 x 8 mm에 142g이고 배터리는 2700 mAh입니다.



일단 스펙만 보면 여느 고사양 최신 스마트폰 못지 않습니다. 그리고 가격도 꽤 비쌀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Diamond 50의 가격은 $200로 한화 약 20만원에 불과합니다. 모바일 시장이 포화 상태에 이르면서 애플과 구글을 제외한 전세계는 가성비가 좋은 기기들을 쏟아지는 중입니다.


우리는? 이런것 못사게 이제 곧 12월 부터 전파법을 개정하여 전파인증을 부활시켰다죠. 그럼 뭐 사냐구요? 단통법으로 꽁꽁 묶여서 비싸게 영업이익이 반토막난 모기업에게 돈 바치면 됩니다. 가격이 싸다고 성능이 싸지는 않습니다. 특히나 모바일 기기의 상향평준화로 이제 더이상 벤치마크 점수에 목숨 걸던 시대도 진작에 지났습니다.


Archos는 '사회주의'의 어원인 그리스어로 모든 정치 조직, 규율, 권위를 거부하고 국가권력의 강제수단을 철폐하여 진정한 자유, 평등, 정의, 형재애를 실현하려는 운동의 뜻입니다.


source: Archos (PDF, in French), phonearena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