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넥서스6라 주장하는 렌더링 공개



차세대 구글 레퍼런스 스마트폰인 넥서스 6(Neuxs 6)의 새로운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됐습니다. 꽤 신뢰도가 높은 @evleaks가 공개한 이미지로 전체적인 디자인은 그간 지속적으로 넥서스6 관련소식을 통해서 전해드렸던 것과 차이가 없습니다. 절연선이 등장한 것으로 보아 알루미늄 바디케이스라는 주장도 있습니다만 두고 볼 일이겠죠.


  • 5.9-inch, 2560×1440 (QHD) display
  • Snapdragon 805 processing
  • 13MP rear camera, 2MP front-facing
  • 3GB RAM
  • 3200mAh battery

  • 이제 스마트폰은 더이상 소수 얼리어답터 혹은 IT/모바일적 지식이 많은 사람들이 들고 다니는 것이 아니라 '생필품' 화되어 있거늘 세금을 지나치게 높게 책정한다는 것은 둘째치고라도 단통법과 전파법에 고성능 + 합리적인 가격과 + 약 3년간의 프리미엄급 사후지원을 받을 수 있는 구글 레퍼런스 시리즈가 한국에서도 제대로 된 평가를 받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10월 16일이면 넥서스9, 안드로이드 5.0 L을 볼 수 있을텐데요. 그간 구글 레퍼런스 기기의 유출 패턴을 보자면 한 동안 뜸하다가 공개일 거의 근처에 와서 대량으로 쏟아져왔고 알려진 내용과 크게 차이가 없다는 점, @evleaks가 꽤 신뢰도가 높다는 점으로 이 랜더링 이미자가 넥서스6가 맞다는 입장입니다.


    알쏭달쏭 안드로이드 L 5.0 네이밍은 Licorice?


    넥서스6나 넥서스9 못지 않게 궁금한건 바로 안드로이드 5.0 L의 네이밍입니다. 구글도 64비트라는 안드로이드의 세 시대를 연다는 측면에서 의미를 두고 싶은 모양인지 '변덕'이 심한듯 보이네요. 구글의 새로운 '3개의 안드로이드 광고'도 올라왔습니다. 잘 보면 아시겠습니다만 안드로이드 L 과 함께 넥서스6가 등장하죠!





    애플의 감성 광고가 인기를 끌면서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연예인 위주의 모바일 광고 시장이 루즈해오던 마당에 구글의 광고를 보니 새롭고 신선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비행하는새 2014.10.15 14: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폰만 아니면 옮겨가고 싶네요. 우선은 넥서스9을 사고 만족스러우면 스맛폰도 함 생각해 봐야 겠네요. 오늘도 유용한 포스팅 찰보고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