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넥서스9 美FCC 인증 출시 임박

T.B 2014. 10. 5. 11:09


'넥서스 시즌'의 주인공이자 64비트 안드로이드 OS의 새 시대를 여는 첫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인 넥서스9이 美FCC 인증 문서가 유출됐다. FCC는 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연방 통신 위원회)의 약자로 美통신법에 따라 유무선 전자 통신 장비 사용을 규제하고 허가하는 美의회 기관 정부 부서이다. 즉, FCC 인증을 받았다는 얘기는 그간 루머로 돌던 10월 중순 11월 초 64비트 안드로이드 L 5.0과 넥서스9의 출시가 임박했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다.


구글-HTC의 넥서스9에 관한 루머는 몇달 전 부터 제기되어 왔다. 보통 구글 레퍼런스 정보는 잘 알려지지 않다가 애플이 모바일 신제품을 발표한 후 부터 빠른 속도로 유출된다. 문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몇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첫째로 이 소식을 처음으로 전했던 Blogofmobile 의 언급처럼 모델넘버가 0P82100인데 이는 올해 초 유출됐던 기기정보와 일치하는 부분이다. 둘째로 몇가지 넥서스9의 기능을 확인했는데 블루투스와 NFC를 지원한다는 것이다. FCC 문서에서 다른 언급은 없었으나 NFC를 지원한다는 얘기는 셀룰러 네트워크 모델이 출시될 것이라는 것을 예상할 수 있다.


넥서스9의 사양은 이전 글에서도 언급했듯이 현존 최고사양의 NDVIA 64bit Denver Tegra K1이 탑재되고 알루미늄 디자인의 바디 케이스가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 구글 넥서스9 루머: 하드웨어 스펙, 안드로이드 L, 특징, 출시시기(참고)

. 구글 HTC 넥서스9 테블렛 키보드 케이스 유출(참고)


via 1, 2, 3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