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안드로이드 L 5.0 닉네임에 관한 힌트?

T.B 2014. 9. 29. 20:10


구글이 이번 달 맞아 16번째 생일을 맞이했습니다. 1998년에 래리 페이지(Larry Page)와 세르게이 브린(Sergey Brin)이 BackRub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됐으니 딱 16년째군요. 1998년에 저는 구글이라는 서비스 자체도 몰랐고 천리안과 하이텔을 열심히 할 때군요.


이 케익을 보면 'Happy 16 Birthday' 'Google'이라는 문구가 새겨있고 최상층에 롤리팝(Lollipop, 둥그런 캔디의 일종)의 모습이 보여집니다. 이를 두고 안드로이드 L 5.0이 롤리팝이라고 추정하는데



지난 9월9일 유출됐던 안드로이드 L의 네이밍은 네슬레 초콜릿 상표명인 라이온(Lion)이었다는 점에서 롤리팝 보다는 라이온이지 싶기도 하구요.(참고)


혹자들은 지난 6월 개최됐던 구글 I/O 2014에서 안드로이드 TV 소개 당시 국내 걸그룹이 2NE1의 '롤리팝' 이 등장했다는 이유로 롤리팝이다라고 하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풍문으로 구글 I/O 2014 안 본것 맞습니다.


구글 I/O 2014에서 2NE1이 등장하는 정확한 시간은 1:18:24초 입니다. 다른 방송과 섞에서 약 7초 가량 나오는 것에 불과하죠. 저게 롤리팝으로 보이나요?



아래는 이해를 돕기 위해 캡처한 2NE1 등장 장면입니다.



아래는 YGEntertainment 공식 계정에 올라온 2NE1과 빅뱅의 롤리팝 MV죠. 씨엘의 분위기 부터 다르다는 것은 논외로 두고라도 3:14초 동안 눈 씻고 찾아봐도 위와 같은 장면은 '없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