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시디아 Failed to Fetch HTTP/1.1 404 Not Found 오류 해결방법

T.B 2014. 1. 2. 17:29


시디아(Cydia)에서 refresh 할 적 마다 'Failed to Fetch HTTP/1.1 404 Not Found' 문구가 발생하는 버그가 있다. 이 버그의 원인은 경우에 따라서 다를 수가 있으나 만약 상단 첨부 이미지와 같이 Ultrasn0w 가 원인이 된다면 해당 소스를 삭제하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다. Ultrasn0w는 팩토리언락(Factory Unlock)으로 언락폰 사용자들에게는 전혀 해당사항이 없다. JB 뉴비들을 위한 간단한 설명은 아래와 같다.


Step 1: 우선 Cydia를 실행한 후 Manage 를 클릭한다.


Step 2: Source 탭을 보면 현재 repositories가 보일 것이고 기본적으로 BigBoss, Cydia/Telesphoreo, Dev Team, ModyMyi and ZodTTD & MacCiti 소스가 추가되어 있다. 이 문제는 Dev Team의 Ultrasn0w 언락 패키지가 문제다. Edit를 클릭한 다음에 삭제한다.


Step 3: 삭제 후 refresh 하면 오류 문구를 더이상 보지 않아도 된다.


Ultrasn0w repository를 삭제한다고 해서 기기 사용에 있어서 어떠한 문제도 야기되지 않는다. 추후 팩토리 언락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http://repo666.ultrasn0w.com 소스를 다시 추가하면 그만이다. 


일반적인 HTTP/1.1 404 Not Found 문구는 서버 트래픽이 원인이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보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전 포스팅(참고)을 통해서 99%의 Cydia 에러에 관한 케이스와 해결책을 디테일하게 소개한 적이 있는데 굳이 리바이벌을 하자면


error1. Cydia 에서 Install 항목이 뜨지 않고 recheck 오류 - piracy 크랙소스가 문제다. 삭제한 후 정상적으로 구매하면 Install 항목을 다시 볼 수 있다.


error2. Cydia에서 Install 항목이 뜨긴 뜨는데 설치시 size mismatch 오류 - piracy 크랙소스가 문제다. 삭제한 후 정상적으로 구매하면 Install 항목을 다시 볼 수 있다.


error3. Cydia에서 목록이 '모두' 사라지는 오류 - piracy 크랙소스가 문제다. Hackulo.us 해체 후 Cydia에서는 소스 추가에 제한을 뒀다. 삭제한 후 정상적으로 구매하면 목록을 다시 볼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