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아이폰6 실제 구동영상 유출과 iOS 8 완전탈옥

T.B 2014. 9. 7. 20:03



오랜만에 남기는 글 입니다. 이제 곧 아이폰6(4.7 to 5.5)가 출시된다는 소식은 다들 잘 아실테니 이즈음에서 줄이고 늘 그랬듯이 요점과 본론만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판 트위터 격인 웨이보(Weibo)에 아이폰6로 추정되는 사진과 함께 실제 구동영상이 유투브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사진 3장은 트위터로 첨부합니다.)


매해 아이폰 신제품이 출시될 무렵이면 늘 상 있는 '연례 행사' 격이라지만, 혹시 안드로이드 테마를 입힌 '짝퉁' 아닐까 의심도 갖아봤으나 새로운 Passbook과 레드 컬러의 Credit Card로 추정해보자면 이전 부터 블로그를 통해 논해왔던 애플의 모바일 결재(Mobile payment, 가칭 iWallet)으로 보이며 구동되는 iOS 8 버전이 build 12A365에 근거하여 실제 아이폰 6 모델이라고 조심스럽게 논해봅니다.







사실 뻔하고 식상하는 아이폰6 신제품 얘기보다는 단연 탈옥(Jailbreak) 얘기가 궁금 할 겁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iOS7 부터 Evasi0n 팀이 탈옥 시장을 독점하는 가운데 중국의 Pangu가 구세주 처럼 등장했죠. Evasi0n이 탈옥툴이 개발됐음에도 불구하고 기부 금액과 스폰서 금액을 조율하여 배포 시기를 늦춘다는 의혹이 있던 가운데 Pangu의 등장과 함께 탈옥 시장의 독과점이 풀렸다고 보면 됩니다.



최근 reddit에서는 w0rldello라는 유저가 인증으로 위와 같은 스크린샷과 함께 iOS 8.0 build 12A4345d를 탈옥했다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이것만 봐서는 단순히 포토샵인지 비공개 Pangu를 통한 iOS8 탈옥인지(exploit이 아직 패치되지 않았다는 얘기)는 알 길이 없습니다만 A5+ 디바이스 사용자들에게는 희소식이겠고, Pangu의 등장으로 이전보다 탈옥 툴 공개 템포가 빨라지지 싶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