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Configuring System (2/2) 멈춤 현상 해결방법

T.B 2014. 1. 2. 20:59


Evasi0n7이 v1.0.2로 업데이트 됐지만 여전이 일부 버그가 사용자들로부터 제기된다. 그중 일반적인 버그를 꼽자면 Configuring System (2/2) Evasi0n error 다. 이 에러는 Evaisi0n 으로 탈옥 진행 단계 중 2/2 단계에서 멈춤 현상을 말한다.



pod2는 최근 이 문제점과 관련된 트윗을 남겼다. 가능성이야 여러가지 이겠으나 Evasi0n7을 사용하는 PC 혹은 MAC이 너무 느리기 때문(구형)일 확률이 높다.



pod2g에 따르면 configuring system 2/2 단계에서의 멈춤 현상은 기기가 너무 느리기 때문일 수도 있으니 다른 PC나 MAC에서 탈옥을 진행할 것을 권장한다. 터치팟 1세대 부터 쭉 탈옥해오면서 탈옥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뻔한 오류를 예상하여 미리 해결 방법 정리하여 소개한 적이 있다.


이미 블로그 탈옥강좌를 통해서 소개했던 내용이지만, configuring system 2/2에 해당되는 내용을 굳이 리바이벌을 하자면 시스템 구동속도가 느려지는 주된 원인인 프로세스를 가능한 줄이고 아이튠즈와 관련된 모든 백그라운드 서비스를 종료한 다음에 실행한다. 리부팅 후 다시 시도해보고, USB 케이블 포트 확인, 케이블 상태 확인, 해도 안되면 다른PC에서 탈옥하면 된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