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터치ID 언락 리스프링 후 시디아 트윅 비활성화 해결방법



'짜증' 이라는 표현이 어울릴까? 순정 아이폰5S에서 터치ID를 이용하여 잠금해제를 할 경우 리스프링(respring) 혹은 리부팅(rebooting)되는 버그 덕분에(참고) DFU 복원, 새 아이폰으로 설정, 교품, 애플코리아 기술지원팀 문의까지 해봐도(참고) 늘 그랬듯이 이렇다 할 확답을 받지 못했다.


트친님과 블친님들 중에서도 이런 증상이 발견되지만 이 증상이 매번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간헐적(하루에 몇회)으로 일어나기 때문에 AS센터를 방문해도 뾰족한 해결책이 없다는 것이 일반사용자들에게는 더 갑갑한 일이다.


탈옥(Jailbeak)과 무관한 이 증상이 탈옥에서 불편할 수도 있는데 터치ID 언락 리스프링(Touch ID Unlock respring)시 시디아 트윅이 '먹통'이 된다. 해결 방법은 기기를 리부팅 하면 되고 수동 리부팅 혹은 강제리부팅(참고)이 귀찮다면 Activator를 실행한다.



Most features of Activator are currently disabled because Mobile Substrate is not functioning, If your device is in Safe Mode, you will see "Exit Safe Mode" at the top of your screen, and you can tap "Restart" to return to normal mode. (Activator의 대부분의 기능들이 Mobile Substrate가 작동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현재 비활성화 됐다. 만약 당신의 기기가 Safe Mode라면, 당신은 홈화면 상단 네비게이션 바에서 "Exit Safe Mode"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고, 당신이 탭하면 "Restart"로 일반 모드로 복귀할 수 있다.)


원인은 Safe Mode 진입이 아니라도 Mobile Substrate의 비활성화다. Activator 혹은 그에 준하는 트윅을 실행한 다음에 Restart를 하면 정상적으로 시디아 트윅들을 사용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