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Cydia Substrate 오류 해결방법

T.B 2014. 1. 1. 13:03


美 현지시각 어제 새벽, 한국시간 어제 오후 9시경 갑작스런 신년맞이 선물이 있었는데 바로 화제의 Mobile Substrate의 애플의 최신 iOS기기인 아이폰5S, 아이패드에어, 아이패드미니2에 탑재된 ARM64 CPUs iOS7 호환 업데이트였습니다. 이 소식을 접한 JB 유저들은 서둘러서 새로운 Cydia Substrate package를 설치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전에 블로그를 통해 소개했던 Mobile Substrate 재설치 팁을 적용했던 사용자들 중에서는 Cydia Subtrate를 인스톨해도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블로그AS차원에서 딱히 포스팅 할 필요성은 못느끼지만 JB 뉴비들을 위해서 해결방법을 알려드리자면 Sabstrate를 완전히 재설치하면 되겠습니다. 자세하게 단계별 과정을 설명해드리자면


Step 1: Cydia Substrate와 Substrate Safe Mode를 삭제한다. 삭제 방법은 Cydia에서 검색 후 Remove하면 된다. Cydia Substrate와 관련되는 패키지가 함께 삭제될 것인데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것이 어차피 재설치를 하거나 앞으로 ARM64 CPUs 기기에서 시디아 트윅을 설치하면 관련 패키지가 함께 재설치된다.


Step 2: Cydia Substrate를 재설치 한다.


Step 3: iOS7 및 ARM64 호환으로 알려진 트윅을 설치한다.



iDB(via)에 올라온 이 내용에 추가적으로 64-bit 기기에서 호환되는 Barrel(BigBoss, $2.99)을 추천하는군요. Barrel이야 워낙 유명한 트윅이기는 하나 광고성이 짙어보이고 tb'추천으로는 hideJB의 개발자인 deVbug의 CcToggles(BigBoss, Free)이나 탈옥 사용자들에게 거의 필수(소리 잘 안합니다만)라고 할 수 있는 왠만하면 도둑질보다 정품 사두는게 정신건강에 이로운 typ0s2d10의 tsProtector P(BigBoss, $1.39)를 '권장'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