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7 플랫 디자인에 맞는 시디아 아이콘 수정

T.B 2014. 1. 1. 10:53


Cydia 내부 UI 디자인이 iOS7에 맞게 업데이트 됐지만 여전히 iOS 2.0 시절과 같은 로고를 사용중이다. 아래는 Flat iOS 7 Style Cydia Icon 수정 방법으로 1. 현재 Cydia 아이콘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던가 2. Cydia 아이콘 대신 다른 이미지(예를 들자면 인물 사진 등을 사이즈에 맞게 수정한 후)를 아이콘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deviantART와 Reddit에 올라온 이 아이콘들을 적용하는 방법에 관하여 해외 매체들에서도 유료 트윅인 iFile을 이용하여 복잡하게 설명을 해놨는데



그냥 아이콘 다운로드 후 iFunbox 등을 이용하여 경로 /Applications/Cydia.app에서 icon@2x.png 라는 파일명으로 변경하여 덮어쒸운 후 리부팅 혹은 리스프링하면 된다. JB 뉴비들을 기준으로 iFile을 이용한 사용법에 관하여 알아보기로 하자.


Step1. 상단에 첨부된 아이콘 중 하나를 택일하여 다운로드 받는다. iFile 을 실행한 다음 /var/mobile/Media/DCIM/100APPLE (카메라롤 경로) 에서 다운로드 받아 저장된 logo를 찾는다.


Step2. Menu에서 Edit를 선택한 후, logo를 선택한 다음에 복사한다.


Step3. /Applications/Cydia.app 에서 클립보드로 복사해둔 logo를 붙여넣는다. 같은 폴더에서 icon@2x.png 를 찾은 다음 rename한다. 예를 들자면 icon@2x.png.back


Step4. 이제 복사해온 로고의 이름을 icon@2x.png 로 rename 한 후 리스프링 혹은 리부팅한다.


위와 같은 간단한 방법으로 '다른 어플리케이션'의 아이콘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도 있다. 주의할 점으로 만약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은 앱이나 퍼스트-파티(first-party)에 관한 수정을 할 경우 iOS filesystem에서 문제가 야기될 수도 있다. 아주 기본적인 내용이기는 하나 '귀찮다고 그냥 넘어갔다가 후회'하지 말고 모든 커스터마이징 전에는 1. 현재 설정 아이튠즈 로컬백업 2. 커스터마이징 전 오리지널 백업을 '권장'한다.


(via)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