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애플 디바이스(아이폰, 아이패드 등) 시리얼넘버를 통한 출고일 확인방법

T.B 2011. 1. 11. 15:39
어제(2011.01.10) 아이폰 1년 지나기전에 배터리 테스트 후 무상으로 리퍼폰 교체하세요 라는 제목의 글을 쓴 적이 있다. 만약 자신이 아이폰을 중고로 구매했다던가 구입일자를 잘 모를경우 다음의 단계를 따라서 굳이 애플AS센터를 방문하지 않아도 출고일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은 트위터 유저 @fotobanko 님께서 소개해주신 방법이다.



맥 시리얼 넘버(MAC Serial Number) 확인

설정 ☞ 일반 ☞ 정보 에서 시리얼넘버(일련번호)를 확인한다.

AppleSerialNumberInfo에 방문

http://goo.gl/UM9o 에 방문후 Enter a Mac Serial number란에 일련번호를 입력하고 Get Info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출고일과 디바이스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이방법은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등 다른 MAC 디바이스도 확인 가능하다.



UPDATE  현재 이 방법 사이트 패쇄로 막혔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