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 카메라 완전정복 200% 활용하기


흔히들 아이폰을 사면 "어떤 카메라 어플"을 사야할지 고민한다. 필자의 경우 몇개의 카메라앱, 예를 들면 100장의 사진을 연속촬영 해주는 100 Pics Per Minute (현재 무료) 과 같은 일부 앱을 쓰기는 하지만 왠만한 작업은 애플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순정 카메라앱을 사용한다. 이번에는 아이폰 구입 후 기본 카메라 앱에 만족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기본 카메라 어플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1. GPS(위치서비스) 설정
아이폰은 카메라앱은 기본적으로 GPS를 제공한다. 별도의 설정을 Off시키지 않았다면 찍은 사진의 GPS정보가 사진과 함께 저장된다. 이 옵션을 비활성화 시키면, Flickr 와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지장이 있을 수 있다.


설정 ☞ 일반 ☞ 위치서비스로 들어가면 각 어플리케이션 마다 GPS를 활성 또는 비활성화 시킬 수 있다. 여기서 GPS를 차단하면 모든 어플리케이션의 GPS 서비스가 중단된다. 아래를 보면 아이폰 기본 카메라앱의 GPS가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비활성화 시키면 더이상 GPS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다.


아이폰의 카메라롤에서 하단의 "장소"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자신이 찍은 사진의 GPS정보가 나타난다.


2. 아이폰 사진 잘찍는 팁, Hold 기능을 활용하라.
아이폰으로 초점맞추기란, 만만치가 않다. 자칫하면 흔들거리는 사진이 나오기가 쉬워서 어떤 경우에는 아예 포기하고 여러번 셔터를 누르는 경우가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셔터를 그냥 누르지 말고" 누른채 Hold하고 있으면 된다. 사진이 바로 찍히는 것이 아니라, 누르고 있는 손가락을 떼는 순간 찍히므로 흔들림을 방지할 수 있다.


3. 카메라 초점 잡기
동영상 촬영 또는 사진 촬영시에 아이폰 카메라 초점(파란색 스퀘어박스)은 자동으로 잡힌다. 그러나 화면을 이동하면 스퀘어박스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럴때는 간단하게 화면을 살짝 터치해주면 파란색 스퀘어박스가 나타난다.

4. 동영상 촬영 중 사진찍기
동영상 촬영을 하다가 갑자기 사진을 찍고 싶다면 번거롭게 촬영모드와 녹화모드를 왔다갔다 할 필요없이 녹화버튼을 빠르게 2번 누르면 사진으로 저장된다.

5. 숨겨진 ZOOM 기능을 활용하라.
흔히들 이 ZOOM 기능때문에 유료카메라앱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다. 사실, 아이폰 기본 카메라도 ZOOM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대부분 사용법을 모르고 있다. 



① 아이폰으로 촬영을 시작하면 파란색 스퀘어 박스가 나타난다.
② 이때 스퀘어 박스를 한번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ZOOM IN/OUT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6. 복사 및 붙여넣기 기능
사실 엄밀히 말하자면 카메라앱 사용기능은 아니지만, 사진 관련팁이기에 언급하고자 한다. Safari나 기타 브라우져에서 우리가 흔히 볼수 있는 첨부파일도 복사기능이 가능하며, 붙여넣기도 가능하다. 물론 카메라롤에 저장할 수도 있으며 복사시에 클립보드에 이미지가 저장되어 메일로도 첨부 할 수 있다.


Safari 등으로 웹서핑 중, 필요한 이미지가 있다면 사진을 꾹 누르고 있으면 위와 같이 이미지 저장, 복사하기가 나온다. 여기서 이미지 저장을 선택하면 카메라롤로 저장이 되고, 복사하기를 선택하면 클립보드로 저장된다. 저장된 클립보드의 이미지는 아래와 같이 이메일에 첨부할 수 있다. 클립보드 이미지를 사용하는 방법은 방법은 더블클릭 ☞ 붙여넣기


7. 카메라롤 사용법


아이폰 기본 카메라롤에서도 숨겨진 기능이 있다. 기본적으로 카메라롤에서도 위에서 설명한 클립보드로 이미지 저장이 가능하다. 또한 좌측 상단의 굽은 화살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들이 나타난다. 프린트 기능은 동일 Wi-Fi 인쇄를 지원하는 일부 HP제품을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며, 탈옥을 통해 기타 Wi-Fi 지원 프린터에서도 PC나 MAC을 거치지 않고도 바로 출력할 수 있다.


8. WideScreen 설정법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거나 동영상 촬영을 하다보면 위와 같이 좀 답답할 때가 있다. 파란색 스퀘어 박스가 사라진 다음에 화면을 2번 더블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WideScreen을 지원한다. 단, 아이폰4이상만 지원하며 아이폰3GS는 이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


9. 동영상 편집기능
아이폰으로 동영상을 편집할 때는 보통 4.99$짜리 iMovie (아이폰4, 아이팟터치 4세대만 지원)를 사용한다. 아이폰의 카메라롤로도 간편하게 아래와 같이 동영상 편집이 가능하다. 방법은 상단을 한번 클릭한 후 길게 누르면서 이동으로 편집 영역을 설정할 수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구기 2011.02.24 17: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글 잘봤습니다. 와이드 스크린 기능도 있군요 아이폰4는..+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