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iOS 7.0.3 탈옥 업데이트 해도 무방할 듯

T.B 2013. 10. 23. 23:21


탈옥(jailbreak) 사용자들은 iOS 업데이트가 그다지 반갑지만은 않다. 이유인 즉, 새롭게 배포되는 펌웨어는 대부분이 이전 버전의 exploit 이 패치되기 때문이기도 하고 아직 탈옥이 나오지 않은 상태라면 탈옥이 지원되는 펌웨어가 어디까지인지 알 수 없기 때문이다.


애플 10월 스페셜 이벤트는 그야말로 '뽐뿌의 90분'이라는 표현이 적합할 법하다. 맥북프로(Macbook Pro), 아이패드에어(iPad Air), 아이패드미니2(iPadmini 2) 어느 하나 빠짐 없이 현존하는 랩톱, 7인치~10인치 테블렛 시장에서 '동급 최강'이라는 표현이 무색하지 않다.


애플 이벤트와 함께 iOS 7.0.3도 배포됐다. 이런저런 소식들도 많았고 키노트를 정리할까? 맥북프로를 포스팅할까? 싶다가 다 제처두고 가장 먼저 포스팅했던 것은 'iOS 7.0.3 변경사항과 주의사항'이었다.



이유인 즉, iOS 7.0.2 까지는 Lock screen bypasses 이슈를 인식해서인지 립 서비스 차원의 업데이트였던지라 변경사항이 거의 없었으며 잠금화면 보안결함 역시 수정되지 않았다.(참고) 즉, iOS7 탈옥에 관한 exploit이 패치될 가능성이 낮았다.


iOS 7.0.3에서는 아직 지켜봐야 하겠으나 아이폰5S에서 iOS 역사상 최초로 등장한 블루스크린(참고) 등 DFU 복원이 아닌 일반 사용자(non-technical users)들의 일반적인 방식의 OTA 업데이트나 아이튠즈를 통한 업데이트에서 발견 될 수 있는 많은 부분들이 패치됐고 이에 iOS 해커 Evad3rs의 musclenerd는 일단 iOS 7.0.3 업데이트를 하지 말 것을 권장했었다.



iOS 7 탈옥 예정인 사용자들에게 반가운 새로운 소식으로 iOS 7.0.3 이 '탈옥과 무관'하다는 소식이다. 7.0.2 혹은 이하 버전의 사용자들은 ipsw 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7.0.3 으로 업데이트 해도 무방할 듯 싶다.


. iOS 7.0.3 변경사항과 주의사항, 다운로드(참고)

. iOS7 아이튠즈 복원 오류에 관한 모든것(참고)

. 아이패드미니2 스펙, 적수가 없다.(참고)

. 아이패드5 아이패드에어 스펙과 상세소개(참고)

. 애플 10월 스페셜 이벤트 다시보기 다운로드(참고)


tb's p.s  오늘 아이튠즈도 v.11.1.2.31 으로 함께 업데이트 됐는데요. 업데이트 후 동기화 과정에서 버그(동기화 완료 후에도 아이튠즈에서 계속 동기화 진행표시)가 발견됐습니다. 사용중인 PC 운영체제에 따라서 다를 수 있겠으며, 비슷한 증상이 있는 분들께서는 Revo Uninstaller 등을 이용하여 아이튠즈를 PC에서 완전히 제거한 후 새로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울러, 7 업데이트 후 복원 오류나는 분들께서는 복원 전 나의 iPhone 찾기(Find My iphone)를 끌 것을 권장합니다. 이유는 상단에 개재된 이전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