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iOS7 완전탈옥에 관한 새로운 소식

T.B 2013. 9. 15. 19:33


iOS 6.x 완전탈옥 evad3rs의 pod2g가 iOS7 탈옥에 관한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 pod2g는 'more confident'라고 언급하며 iOS7 탈옥에 대해서 좀 더 확신을 갖았고 public jailbreak가 될 것이라 전했다. pod2g가 public이라고 언급한 이유는, 현재 탈옥 행위 자체만으로는 합법으로 애플에 대한 지적재산권 침해에 해당되지 않는다.


그런데 만약 이걸 개발자계정을 통해서 탈옥을 하게 되면 탈옥하기가 더 쉽지만 지적재산권 침해에 해당되기 때문이다. 탈옥툴 배포시기에 관해서는 'that does not mean soon' 이라는 표현으로 iOS7 배포와 함께 공개되지는 않을듯 싶다.



iOS6 6.1.2 완전탈옥과 iOS7을 모두 사용하면서 느끼는 점은, 순정이라면 7이 더 편할수는 있다. sbsettings와 유사한 '제어센터', Infinifolders 나 folderenhancer 처럼 폴더 안 어플수 제한이 해제된 기능, 잠금화면에서 알림센터를 확인할 수 있는 bulletin 등의 기능과 유사한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됐다.


제어센터에서 블루투스와 WiFi ON/OFF 만으로도 iOS7이 출시되면 확실히 이전보다 탈옥 사용자들은 줄어들 듯 한데, 백그라운드 실행 앱 일시종료 등 아직까지 탈옥기기의 편리함과 활용도가 더 높다.


protect my privacy와 유사한 기능이 추가됐으나, location fake와 같은 기능들은 특정 지역제한 어플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필수이기도 하다. 아래는 현재까지 알려진 iOS 6.1.3과 iOS7에 관한 최근 탈옥 소식들이다.


. iOS 7 완전탈옥 evad3rs 소식(참고)

. 아이폰5 iOS 6.1.4 완전탈옥 인증 소식(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