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iOS 7 완전탈옥 evad3rs 소식

T.B 2013. 9. 11. 20:43


간밤에 애플 미디어 이벤트 후폭풍도 지나갔고(참고), iOS 7 GM 버전도 배포됐으니(참고), 혹시 안드로이드 기기와의 사양 비교가 궁금하다면 이전글을 확인하면 되겠고(참고), 글에서 언급했던 3가지 혁신(64-bit A7 AP, M7 processor, fingerprint)에 관한 딱딱한 기술적인 얘기는 차츰 기회가 되면 소개하기로 하고 이제 '탈옥' 얘기 좀 해보자.


지난 2월 배포됐던 iOS6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의 '드림 팀' eavad3rs 의 iOS7 탈옥 소식이다. 금일 @MuscleNerd, @pimskeks @planetbeing 를 축으로 하는 evad3rs가 iOS7에 관한 exploit을 찾기 시작했다는 소식이다.



이 얘기인 즉, 지난 iOS 6 탈옥에서 iOS 7에 대비한 exploit을 보유하고 있다는 얘기와 별개로 iOS 7 정식 배포일인 美 현지시각 9월 18일에 맞춰서 탈옥이 나올 것이라는 얘기는 당연히 아니다. 현재  evad3rs는 iOS 7 탈옥을 두고 'reconnaissance phase(탐색 상황)'이라는 표현으로 작업에 들어갔다는 소식이다.



아이폰5S의 프로세서가 64-bit 인 만큼 이전 32-bit 까지의 탈옥이 먼저 배포될 수도 있겠다. 지난 8일 @wincom iOS 6.1.4 탈옥을 인증해둔 상태니(참고) 만약 자신이 A5+ iOS 기기를 사용중이고 탈옥을 염두에 두는데 iOS 7 beta를 사용중이라면 api tickets가 종료되기 전에 iOS 6.x를 유지하는 것이 좋겠다.


. 아이폰5S/5C 애플 미디어 이벤트 상세소개(참고)

. 아이폰5S 아이폰5C 사진과 동영상(참고)

. iOS7 GM버전 다운로드 정식 배포 일정(참고)

. 아이폰5S/5C 대 안드로이드 사양 스펙비교(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