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소식

iOS 6.1.3 완전탈옥 인증 동영상

T.B 2013. 9. 5. 20:30


美 현지시각 지난 8월30일 iOS 해커 @wincom(https://github.com/winocm) iOS 6.1.3 완전탈옥을 위한 binary를 보유하고 있으며 약간의 작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 트윗이 화제가 되면서 jailbreak community에서는 '신빙성이 낮다.' 'iOS 7 공개가 코앞인데 굳이 이 시점에' iOS 6.1.3 exploit을 공개하여 애플의 패치로 탈옥만 막는 것 아니냐?는 분위기였다. (사실 저도 동영상을 눈으로 보기 전까지만 해도 믿지 않았던...)



이와 같은 분위기 때문인지 금일 iDownloadblog 에서는 @wincom 의 인증으로 아이폰4S(A5 processor)의 완전탈옥 동영상을 공개했다.



먼저 3.5인치 아이폰의 설정에서 Siri를 보임으로써 아이폰4S임을 인증한 후



이어서 현재 iOS 버전이 6.1.3 build 10B329임을 확인하고



Cydia 설치화면과 함께



Cydia를 실행하는 모습으로 iOS 6.1.3 완전탈옥을 인증했다.


우선 Jailbreak community에서는 1. 6.1.3 완전탈옥이 맞다. 는 쪽과 2. Siri를 아이폰4에 포트하는 것은 이전부터 가능했고, untethered로 리부팅 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았기에 아이폰4S가 아닌 아이폰4 GSM의 반탈옥(tethered)일 수도 있다로 의견이 분분하다.


iDownloadblog가 @wincom과 협의(?)하에 아직 미완성의 탈옥툴을 공개했을 수도 있고 진짜 iOS 6.1.3 완전탈옥에 관한 binary가 맞을 수도 있겠으나 3. 한가지 확실한 건 Cydia 트윅 실행장면이 없기에 탈옥툴이 바로 공개되지는 않을듯 싶다. 어쩌면 iOS 7이 출시될 때까지도 배포되지 않을 수가 있으며 만약 그렇게 된다면 얼마전 iOS 7에 관한 jailbreak conference를 갖은 pod2g의 iOS 7 완전탈옥을 기대해야 할지도 모른다. pod2g와 dev-team은 지난 iOS 6.x abstinther 배포 직후 또 다른 exploit을 보유하고 있으며 애플이 이를 미리 패치하지 않는 이상 iOS 7의 출시에 맞춰 탈옥툴을 배포하겠다고 언급한적이 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