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Taig CEO Xie Lei iOS9 탈옥에 긍정적



만약, 중국이 탈옥 시장에 가세하지 않았다면, iOS 8.1.3 ~ 8.3을 지원하는 TaiG의 완전탈옥 툴이 배포되지 않았을 수도 있다. 이유인 즉, 애플이 매번 펌웨어를 버전 업하면서 탈옥에 관한 exploit을 패치하기 때문이다. 또한, 다운그레이드를 허용하지 않는 애플의 정책 특성상, 탈옥을 유지하기가 어렵기에 exploit을 미리 이용해서 탈옥툴을 배포해버리면, 그만큼 다음 탈옥이 늦어지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하여, 이제 곧 3분기에 선보이게 될, iOS 9에 맞춰서 탈옥을 배포할 것이지, '애플워치' 연동을 두고 탈옥을 배포했다는 JB 커뮤니티의 비판이 일자, TaiG 의 CEO인 'Xie Lei'는 웨이보(Weibo)를 통해 iOS 9에 관하여 긍정적인 멘트를 남겼다 한다.


'iOS9见!期待我们发布的第四次越狱!' 라는 문구인데, 번역을 하자면, 'iOS 9! 우리는 4번째 탈옥을 기대한다.' 정도다. 즉, 2틀 전 배포됐던 탈옥툴이 TaiG의 3번째 탈옥툴이고, iOS 9 탈옥툴을 배포하면 4번째라는 것이다. 이 외에 exploit에 관한 디테일한 정보는 공개돼지 않았다.



iOS 9은, 안드로이드가 XDA로 부터 그러했듯이, iOS 6 이후 부터(정확하게 팀쿡 체제 이후) Cydia로 부터 '수혈'을 받아다 평가 받아왔듯이, 그간 탈옥 기기에서나 가능했던 몇몇 사용자 중심의 편의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알려졌다. 대표적인 예를 들자면 현재 보고 있는 웹페이지를 Safari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바로 PDF로 변환하여 iBooks로 저장할 수도 있다. 이 기능은 앱스토어에 등록된 일부 서드파티-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가능했던 부분이다. 즉, iOS 8 대비 큰 변화가 없으며 사용자 중심의 세세한 기능들이 추가될 것으로 알려졌다.


Source: (1, 2)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구기 2015.06.27 22: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9도 탈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