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5S 최종 사양 스펙 유출 정리




드디어 D-Day 다. 매년 이맘때 즈음이면 아이폰을 기다리는 전세계 iOS 팬들을 설레게하는 애플의 9월 미디어 이벤트가 美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본사에서 개최(한국시각 11일 새벽2시)된다. 독일에서 IFA 2013 이 개최된 바로 직후인지라 '애플 vs 안드로이드' 의 메리트를 비교해보는 것도 IT와 모바일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관전 포인트가 될 수도 있겠다.



미디어 이벤트를 하루 앞두고 '아이폰5S'에 관한 정보가 유출됐다.(via) 이 문서는 미디어 이벤트를 개최한 바로 다음날 중국에서 열릴 것으로 알려진 'Special Media Event'용 홍보문서로 추정되며 아이폰4 부터 아이폰5S까지 기존 기기들과의 비교를 나타난다. 전체적인 사양은 그간 블로그에서 언급했던 루머들과 차이가 없으며 정리해보자면 다음과 같다.



CPU  A7 Processor로 A6 보다 31% 향상된 속도다. 쿼드코어가 아닌 듀얼코어로 64비트를 지원한다.

Camera  후면 800만 화소, 전면 200만 화소, f/2.0 광학렌즈, 듀얼 플레쉬(어두운 곳에서도 더 자연스러운 촬영이 가능하다. 하단 사진 참조)



Single LED flash (left) vs Dual LED flash (right) – Image via Tested


Display  4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 640 x 1136, 326ppi

Battery  최대 250시간(아이폰5는 225시간)

Fingerprint sensor  모바일 지갑(mobile wallet)을 위한 지문인식 센서가 적용된다. 밀어서 잠금해제를 대체하거나 결제에 사용된다.

Dimensions  4.87 x 2.31 x 0.30 inches (123.8 x 58.6 x 7.6 mm)

Networks  GSM, UMTS, HSPA +/-

Weight  3.95 oz (112 g)


. 아이폰5S 골드 색상과 128GB 출시 가능성(참고)

. 아이폰5S 아이폰5C 사양 최종 스펙 루머(참고)

. 아이폰5S 패키지 지문인식은 실버링 홈버튼(참고)

. 아이폰5S의 지문인식센서 이름은 터치ID(참고)

. 아이폰5C 블루 컬러 추가 유출 동영상(참고)


유출된 정보에 언급되어 있지 않은 RAM 의 경우 KGI Securities 의 애널리스트 Ming-Chi Kuos 에 따르면 아이폰5와 같이 1GB로 동일하지만 LPDDR2에서 LPDDR3로 향상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다. 전체적으로 평가하자면 아이폰5와 아이폰5S의 외관상 차이로는 실버링 디자인의 지문인식 센서가 되겠다. 골드(샴페인)컬러가 추가된다면 색상으로 구분 될 수도 있는 부분이다. 128GB 아이폰5S가 출시될 확률도 있는데 기기 활용도가 높다면 가능한 높은 용량이 좋다.(용량은 높으면 높을 수록 좋은것..-_-)


사양만으로는 늘 그랬듯이 IFA 2013에서 보여준 '안드로이드 진영의 완승'이다. 그러나, 애플은 늘 낮은 사양으로도 기기와 OS간의 최적화를 통해 더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왔다. 더불어 iOS 사용자들은 아이폰이라는 단순한 기기를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폰이라는 패션과 문화와 아이튠즈라는 생태계'를 구매해왔기 때문에 iOS 7 등을 재껴두고 단순 사양 비교만으로 메리트를 논할 수는 없다. 내일 아침이면 보나마나 '혁신을 하네 마네 위기가 오네 마네' 라는 평가가 쏟아지겠으나, 아이폰5 때도 그랬지만 아이폰은 여전히 단일기종 스마트폰 판매량 1위기도 하다. 언론은 거짓말 해도 숫자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 애플 대 안드로이드 점유율 지난 1년간의 성적표(참고)


참고로 iOS에 대해서 잘 아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아이폰은 'S'짜 들어간게 좋고 아이패드는 '짝수'가 좋다는 말이 있다. 이는 아이폰을 출시한 후 발견되는 문제점을 S에서 보완하여 출시해왔고 아이패드 출시 후 발견되는 문제점을 짝수에서 보완하여 출시해온 애플의 전통적인 패턴 때문이기도 하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노피디 2013.09.10 09: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문인식이 단순히 잠금해제 이외에도 결재에 정말 쓰이려나 보군요!
    오늘도 " 아시아 변방의 잠못드는 밤 " 이 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