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대 안드로이드 점유율 지난 1년간의 성적표

T.B 2013. 9. 7. 16:45


포춘(Fortune)지에서 Millenial Media 의 모바일 웹 사용량을 분석한 레포트를 인용하여 2013년 2분기 모바일OS 점유율을 공개했다. 지난 2012년 2분기 기준으로 1년만에 안드로이드는 46%에서 51%로 5% 증가했고 iOS는 34%에서 42%로 8% 증가하여 3%의 격차를 줄였다. 이같은 현상은 윈도우모바일, 심비안, 블랙베리가 '대 망한' 결과로 MS와 블렉베리 사용자들이 iOS와 안드로이드로 이동했다는 얘기고, iOS로 3% 더 많이 이동했다는 얘기가 되겠다. 이쯔음 되면 노키아가 MS에 인수된 이유와 어느 정도로 상황이 나빴는지 짐작할 만 하다.


. 마이크로소프트의 노키아 인수와 향후 전망(참고)



참 희안한게 국내 언론들에 따르면 '애저녁에 쫄땅 망해서 부도가 나도 골백번은 더 낫어야 할' 애플이 39.32%로 1위고 삼성이 2위다.



millennialmedia-mobilemix-0813.pdf


안드로이드 총 판매량에서는 뒤쳐진 애플이지만 단일 제조업체 기기 판매량과 OS 점유율을 합친 결과에서는 2위 삼성을 제외한 3위~15위까지 합친 결과보다 높다. 테이블에서는 애플과 삼성이 모바일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런 상황을 반증이라도 한듯, 금일 아마존에서는 '킨들 스마트폰'을 꽁짜로 그것도 무약정으로 공급할 계획이라는 '루머'다.(참고 1, 2) 참고로 이 결과는 어디까지나 앞으로 출시될 신제품이 아닌 기존에 판매됐던 지난 1년간의 데이터로 IFA 2013에서 보여준 Sony나 Lenovo 와 같은 후발 주자들의 약진도 기대해 볼 수 있겠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