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대만에서 유출된 아이폰5C와 아이폰5S

T.B 2013. 8. 22. 21:27

대만의 웹진 AppDaily 에서 유출된 것이라 주장하는 아이폰5C와 아이폰5S를 공개했다. AppDaily는 기존에 알려진것과 같이 '흰색, 파란색, 녹색, 주황색, 노란색'의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것이라 전했으며, 주황색 아이폰5C의 동영상과 함께 아이폰5S의 사진을 공개했다.(via)


동영상에서 인상깊었던 점은, 알류미늄 케이스의 아이폰5C와는 다르게 플라스틱 재질의 아이폰5C가 스크래치가 잘 나지 않는 다는 것을 동전과 열쇠를 이용하여 긁어서 보여준다. 아래는 AppDaily에서 공개한 주황색 컬러의 아이폰5C 동영상이다.





아이폰5S와 아이폰5C는 9월 10일에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가 있으며 판매는 1차 출시국을 기준으로 9월20일 부터 시작될 것이라는 소식이있다. 한국이 1차 출시국에 포함이 되더라도 최소 10월은 되야지 판매가 될 듯 싶으며, 만약 1차 출시국에 포함이 되지 않는다면 11월 즈음이 출시일이 되지 않을까 싶다.


. 아이폰5S 아이폰5C 출시 공개 일정과 예상되는 사양(참고)

. 애플 iOS 7 베타(beta)6 배포 GM버전은 9월 5일에(참고)

. 애플 iOS 7 베타(beta)6 ipsw 다운로드(참고)

. 아이폰5S 골드 색상과 128GB 출시 가능성(참고)

. 아이폰5S 아이폰5C 사양 최종 스펙 루머(참고)


만약 아이폰5S가 11월 경에 출시된다면, LG에서 출시되는 구글 넥서스(Nexus)5와의 메리트 비교가 필요할 것이다. 구글은 차세대 레퍼런스 스마트폰인 넥서스5를 모토로라가 아닌 LG에서 출시할 것이고 출시일은 올 4분기가 될 것이라는 루머다.


. 구글 넥서스5 모로토라가 아닌 LG로 출시(참고)


'저가격 하이스펙' '가격대비 성능'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넥서스의 가격이 약 $300선임을 감안할 때 $350선으로 예상되는 아이폰5C 보다야 iOS의 앱스토어라는 컨텐츠를 제외한다면 충분히 메리트 있는 기기가 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소 약 2배의 가격($700 이상)이 넘을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폰5S와의 가격적인 메리트를 비교해 볼 필요가 있다.



금일(美 현지시각 21일) App Annie 에서는 최근 가격 인하를 단행한 플레이스테이션 비타(PlayStation Vita) 나 닌텐도 3DS(Nintendo 3DS)와 같은 포터블 게임기 보다 모바일 컨텐츠의 소비량이 높다는 레포트를 제시했다.(via


이 부분이 개인적으로는 넥서스5에 주목하는 이유들 중 하나다. 레포트에 따르면 iOS의 컨텐츠 소비량은 포터블의 약 2배이고 구글 플레이와 비슷한 수준이라는 얘기다. 즉, 갈수록 컨텐츠가 모바일로 집중되는 상황에서 단돈 $35짜리 동글 '크롬캐스트'를 통해 무선으로 TV OUT 할 수 있다면?(참고) 딱히 스마트TV가 필요 없는 상황이 되는 것이다.


. 구글 크롬캐스트 스마트TV를 대체할 수 있을까(참고)


앞으로 1달 뒤에는 아이폰5S와 아이폰5C가 나오고, 약 2달 뒤 즈음이면 넥서스5로 시끌벅적 할거다. 만약 자신이 아이폰5S나 아이폰5C를 구매할 예정이라면 '넥서스5'를 함께 고민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