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애플 초대장 아이폰5S 5C 출시 9월10일 공식확인

T.B 2013. 9. 4. 17:21


지난 8월 블로그를 통해 애플의 차세대 아이폰인 아이폰5S와 아이폰5C가 출시될 것이라는 루머(참고)를 전해드렸듯이 결국 애플 미디어 이벤트(Apple Media Event)가 9월 10일이 될 것이라는 소식이다.


이 소식은 최초 The loops(via) 의 소식이 인용하여 해외매체들에 전해졌으며, 애플이 美 현지시각 9월 10일 pm 1:00 美캘리포니아주의 Cupertino 캠퍼스(본사)에 언론들을 초대했다고 밝혔다. 


과거에도 늘 그래왔듯이, 행사일정에 관한 어떠한 직접적인 언급도 없었다. 이는 지난 '뉴아이패드' 출시 당시 왜 아이패드3라 네이밍하지 않았냐?는 질문에 '사람들이 우리 제품을 예상하는 것을 원치 않는다.'는 답변처럼 애플은 행사에 관한 힌트와 암시만 할 뿐 직접적인 언급은 하지 않아왔다.


초정장 하단에는'This should brighten everyone day(이것은 모든 사람들의 하루를 밝게 할 수 있다.)' 는 문구가 적혀있으며 green, blue, purple(violet), red, yellow 총 3가지 색상이 그려져 있고 중앙 부위에 애플 로고가 표시되어 있다. 이는 최근에도 여러장의 사진과 동영상이 유출된 아이폰5C를 의미한다는 분석으로 이변이 없는 한 저가형 아이폰5C의 출시는 확실한듯 싶다.


美 현지시각 지난 9월 1일 C Technology 가 공개한 유출된 아이폰5C라 주장하는 동영상(via Sim Only Rader)


아래는 같은날 추가로 유출된 아이폰5C 패키지 박스라 주장하는 사진 모음이다. 이 사진과 동영상이 현재 아이폰5C 유출 패키지라 인터넷상에서 소개되는 중인데, 블로그에 소개하지 않았던 이유는 몇가지 '의문스러운 부분'이 있었기 때문이다. 전통적으로 애플은 내부가 들여다 보이지 않은 하드한 종이박스에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출시했다. 리테일러 샵에서 판매중인 아이팟터치도 아니고, 보안에 관해서 대외적으로 철저한 애플이 특히나 미디어 이벤트에 관련된 제품을 투명한 박스에 그것도 엉성하게 포장할 리가 없어보인다. 특히 동영상의 경우 그냥 아이폰 케이스를 덮어 쒸운듯한 느낌으로 신빙성이 낮아보인다.



현재까지 알려진 아이폰5C와 아이폰5S에 관한 정보는 다음과 같다.


. 아이폰5S 아이폰5C 출시 공개 일정과 예상되는 사양(참고)

. 아이폰5S 골드 색상과 128GB 출시 가능성(참고)

. 아이폰5S 아이폰5C 사양 최종 스펙 루머(참고)

. 대만에서 유출된 아이폰5C와 아이폰5S(참고)


아이폰5C와 아이폰5S에 관한 유출 혹은 디자인이 될 것이라 주장되던 사진들을 통해 대략적인 디자인을 예측하기 위해서 몇가지 정보를 더 드리자면



Nowhereelse.fr 에서 아이폰5C 버젯(budget)이라 주장하는 사진(via MacRumors)



iSonnyDickson 트위터 계정에서 아이폰5C 칼라 옵션 디자인이라 주장하는 사진



SonnyDickson 에서 아이폰5S 골드(샴페인) 색상 디자인이라 주장하는 사진(총 28 프레임)


여기까지가 금일 애플에서 배포된 초대장이 의미하는 바와 '애플 미디어 이벤트'에 관한 소식이다. 이번 애플 미디어 이벤트 소식이 알려지면서 dribbble 에서는 'Apple's September 10 Media Event Wallpaper' 라는 이름으로 아이폰 아이패드용 '배경화면'을 공개하기도 했다.



특히나 iOS 7과 잘 어울리는 디자인인 듯 싶으며 아이폰, 아이패드 전기종에 해당되는 월페이퍼 총 7개 사이즈의 배경화면을 아래에 첨부한다. 확장자는 .rar 로 '다운로드' 받은 후 압축을 해제한 다음에 아이튠즈로 동기화 시켜서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다.


apple iphone media event wallpaper.rar


cf. iOS 7과 어울리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 PC 배경화면 75장(참고)


사람들에게 자신들의 제품이 예상되기를 싫어하는 애플에 관한 루머는 '나와 봐야 안다.'는 말이 맞는 얘기다. 그러나, 다른 루머는 몰라도 애플 루머 만큼은 '아니땐 굴뚝에 연기가 나지도 않아왔다.' 출시 당일이 되봐야 알 수 있겠으나 현재까지 알려진 '애플에 대한 관심'들을 종합해보고 어느 정도 예측해보는 것도 오는 9월 10일 미디어 이벤트를 관람하는 '재미' 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