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6 정식 반탈옥 방법 Cydia 설치까지

T.B 2012. 9. 23. 23:16



iOS 6가 공개되자 마자 A4기기에 관한 반탈옥 툴 역시 정식으로 배포됐습니다. 이전 iOS 6 베타에서의 전통적인 부트락 해제 방식으로 pod2g의 SW기반의 탈옥 방식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A5 이상 기기(아이폰4S, 아이패드2, 뉴아이패드)에는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iOS 6에서 아직 호환되지 않는 시디아 트윅들이 많은 관계로, 반탈옥 글은 쓰지 않으려 했는데 트친님의 요청으로 반탈옥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cf. 글쓰게 만들어 놓고 안하기 없기에용;;

cf. iOS 6 시디아 트윅 호환 목록(Cydia Tweaks Compatibility)(참고)

cf. iOS 6 업데이트 방법 DFU복원으로 깔끔하게(참고)


. 탈옥에 필요한 것들 

redsn0w 0.9.13 dev 4 for Mac / Windows

자신의 기종에 맞는 iOS 6 펌웨어(Downloads)


. 지원기종: 아이폰4/3GS/3G, 아이팟터치4/3세대


iOS 6로 판올림이 되어 있고, 반탈옥(tethered jailbreak) vs 준탈옥(semi-tethered jailbreak) vs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에 관한 개념이 잡혀있다는 전제에서 글을 씁니다. 만약, 반탈옥이 뭔지도 모른다면 일단 반탈옥의 개념부터 잡기를 권장합니다.



iOS 6 반탈옥(tethered jailbreak) 방법



STEP1 기기를 PC에 연결합니다.



STEP2  전원을 끄고 DFU 모드로 진입합니다. DFU 진입 방법을 모르면 이전 포스팅 http://ryueyes11.tistory.com/1183 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STPE3  다운로드 받은 .zip 파일의 압축을 풀고 redsn0w.exe 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STEP4  Extras 를 선택한 후 Select IPSW를 클릭하여 팝업창이 오픈되면 iOS 6 펌웨어를 지정합니다.





STEP 5  Back을 클릭하고 처음 화면에서 Jailbreak를 클릭합니다. redsn0w에서 몇가지 옵션과 함께 "preparing jailbreak data(탈옥 데이터 준비중)이라는 메세지가 나올 것입니다. "Install SSH Cydia"가 아직 iOS 6 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일단 "Next"를 클릭합니다.


cf. 이전에는 Cydia가 자동으로 설치됐으나 iOS 6 탈옥에서는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습니다. Cydia를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 단계에서 확인합니다.


STEP6  iOS기기 작업이 탈옥 프로세스를 통해 진행될 것입니다. 아래와 같은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EP7  탈옥이 끝난 후, 기기를 DFU 모드로 다시 진입시킵니다. DFU 진입 방법을 모르면 이전 포스팅 http://ryueyes11.tistory.com/1183 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STEP8  redsn0w에서 Back을 클릭 한 후 Just Boot를 선택합니다. 이로써 redsn0w에서의 작업은 끝이 되겠습니다.


Warned. 7단계와 8단계는 반탈옥시 리부팅 할 때마다 반드시 해줘야 하는 작업입니다. 반탈옥은 전원이 꺼진 후 충전을 하더라도 PC에 연결하여 이와 같은 작업을 해주지 않을 경우 부팅할 수 없습니다.



iOS 6 탈옥 Cydia 설치방법 


STEP9 기기에서 설정 → WiFi 에서 현재 연결된 WiFi에서 좌측 화살표 모양을 클릭한 후 자신의 WiFi 라우터(router)에 접속합니다. 접속하는 방법은 현재 WiFi에 연결된 자신의 IP Adress(ex. 10.0.1.27)입니다.



STEP10  동일 WiFi 네트워크에 연결된 PC에서 터미널 앱을 실행합니다.


STEP11  터미널로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ssh root@10.0.1.27(자신의 IP Adress로 iOS 기기의 IP Adrdress와 맞는지 확인합니다.)



STEP12  잠시 기다린 후 몇초 후에 터미널앱과 연결이 되면 iOS기기의 기본 패스워드 alpine를 입력합니다.(만약 alpine 입력 후에도 작업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root → alpine를 입력합니다.)


Warned. Windows 사용자 중 SSH 터미널 접근을 위해서 iFunbox를 사용(SSH Terminal)하는 경우 root password인 alpine 이 감지되었으며 random strings로 바꾸겠나고 물어보면 "아니오(N)"을 선택해야만 합니다.


STEP13  아래와 같이 터미널에 입력합니다. 편의를 위해 .txt파일로 첨부했으니 붙여넣기로 넣기만 하면 되겠습니다.


terminal type.txt


wget -q -O /tmp/cyinstall.sh http://downloads.kr1sis.net/cyinstall.sh && chmod 755 /tmp/cyinstall.sh && /tmp/cyinstall.sh


STEP14  몇분이 지나거나 곧 기기가 리부팅 되며 Cydia를 설치할 것입니다. 만약 터미널에서 에러에 관한 permission(허가)을 요구하면 전부 무시합니다.(아무 문제 없습니다.)


STEP15  이제 모든 작업을 마쳤습니다. 만약, 자신이 위 내용이 잘 이해가 가질 않는다면 아래에 첨부한 동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via 1, 2)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