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6 베타1 탈옥 가능한가?

T.B 2012. 6. 13. 15:20


뭔 발표만 했다하면 '한숨'이 나오는 냉장고가 기대되는 업체와 달리 뭔 발표만 했다하면 '탄성'이 나오는 애플의 WWDC 2012를 기점으로 iOS 6 베타1이 배포됐습니다.


cf. 개발자 등록없이 iOS 6 베타 다운로드와 업데이트 방법(참고)


iOS 6 베타1이 배포되자 마자 iOS hacker 이자 iPhone Dev-Team의 MuscleNerd가 자신의 아이팟터치 4세대(A4 device)를 반탈옥(tethered-jailbreak)했다는 소식입니다.



Here's ioreg of my tethered-JB ipt4g 6.0:  ..MANY things including Cydia are broken, don't expect beta JB for a while! (여기 나의 아이팟터치 6.0 반탈옥이다. Cydia를 포함한 많은 것들이 호환되지 않으며, 당분간 탈옥은 기대하지 마라.)


MuscleNerd의 이번 탈옥은 iOS 5.1.1 완전탈옥의 pod2g가 배포한 SW적인 결함에 의존한 탈옥(Rocky-Racoon)이 아닌 전통적인 HW적인 결함에 의존한 탈옥(limera1n ramdisk)으로 A5 이상 기기는 해당사항도 없으며, 대부분의 탈옥 트윅들이 호환되지 않습니다.


cf. limera1n ramdisk 방식과 Rocky-Racoon exploit 방식의 차이점(참고)


이전에, Chronic Dev-Team이 Spftpedia와의 인터뷰에서 iOS 6 탈옥 가능성에 관해 밝힌 입장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참고)


즉, A4 이하 기기는 이전 부터 베타 버전에 관한 탈옥(tethered or semi-tethered jailbreak)이 계속해서 나오기는 했습니다만 A5 이상 기기에 관한 탈옥까지 지원하는 pod2g의 새로운 exploit은 가을(9월 즈음) iOS 6 정식 버전이 배포된 이후에야 가능할 것입니다.


UPDATE 2012.06.15  A4 이하 기기는 탈옥 가능합니다.(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