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12가지 시디아 트윅으로 보는 iOS 6 변경사항

T.B 2012. 6. 13. 15:20


iOS 5는 iOS가 Cydia에 '수혈'을 받았다고 평가 됩니다. 그 시기가 참 묘한게, JailbreakMe 3.0의 comex가 애플 보안팀 인턴으로 들어가고 나서부터 iOS 보안이 강화되면서 Cydia를 흡수하는 듯한 느낌입니다.


이번 iOS 6를 평가하자면 그야 말로 'Cydia를 뒤집어 썼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iOS 6 에는 이 외에도 200여가지가 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라면서, 어떤 점이 시디아 트윅과 '닮았나'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Facebreak  페이스타임을 3G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트윅으로 3G-Unrestrictor나 My3G는 앱스토어 다운로드 50MB 제한 해제 등 그 용도가 더 많기에 아직 Kill 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Contact My Privacy  Path 논란으로 출시됐던 트윅으로 특정 앱이 개인정보(연락처, 위치, UDID)를 사용자 동의 없이 수집할 경우 팝업으로 이를 허가 또는 불허 할 수 있습니다.


Fusion/FacebookThis 페이스북이 iOS로 통합되면서 '공유'버튼을 통해 쉽게 페이스북으로 업로드 할 수 있게 됐습니다. 같은 맥락으로 QuickTweet 역시 Kill 목록에 포함됩니다.


BannerDisable  특정 시간대별로 배너 알림을 비활성화 시키는 Do not Disturb(방해하지 마라) 기능도 BannerDisable과 유사합니다.


Fullscreen for Safari  간단하게 Safari 화면을 전체 모드로 전환할 수 있는 트윅이며, 메일에서 사진을 첨부할 수 있는 PhotoMail 역시 iOS 6에서는 사진 뿐만 아니라 동영상까지 첨부팔할수 있습니다.


International Location for Siri  비영어권 국가에서의 위치정보를 제공하는 트윅으로, iOS 6 부터 다수 추가된 언어에 의거 사실상 필요가 없게 됐습니다.


AssistantExtension  비록 비영어권 국가에서 '있으나 마나' 라는 평을 받았으나, 충분히 Smart 했던 Siri가 더 스마트 해지면서, 좀 더 많은 대화와 정보를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Pull to Refresh for Mail  '밀어서 새로고침'으로 메일 앱에 관한 서드파티 트윅으로, 메일 뿐만 아니라 Safari 브라우저에서도 아래로 당겨서 새로고침이 가능해졌습니다.


StayOpened  앱스토어 어플 설치시 홈화면으로 튕김 방지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즉, 앱스토어에서 특정 앱을 구매하거나 업데이트 하는 경우 자동으로 홈화면으로 나오게 되는데, iOS 6에서 부터는 홈버튼을 통해 홈화면으로 나올 것인지 계속 앱스토어를 검색할 것인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I'm Busy SMS  는 전화 받기 싫을 때 또는 받기 힘든 상황에서 자동으로 문자 답장을 해주는 기능입니다.


이 밖에 기억이 가물가물 한 트윅들이 꽤 있기는 한데, 이름이 잘 생각이 안나는군요. 자신이 알고 있는 트윅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via)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