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5.1.1 완전탈옥 redsn0w 0.9.12b1 장점 및 변경사항

T.B 2012. 6. 4. 23:23


WWDC 2012(6월 11일 ~ 15일)가 이제 앞으로 한 주 남짓 남은 가운데, Chronic Dev-Team의 pod2g를 선봉장으로 한 드림팀(Pimskeks, Pod2g, p0sixninja)의 행보는 거침이 없어보입니다. 마치 comex(현 애플 보안팀 인턴으로 재직)의 iOS 4.3.3 완전탈옥 JailbreakMe 3.0 을 보는 듯한 안정성(iOS 5.0.1 Absinthe v0.x 에서는 가용램이 낮아질 경우 리스프링)과 애플에 '애'짜도 몰라도 할 수 있던 탈옥을 '할머니도' 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1클릭으로 만들어 놓았으니, 그야말로 iOS 탈옥 역사상 최고의 팀이라는 찬사가 무색하지가 않습니다.


이 와중에 A4 이하 기기를 지원하는 redsn0w가 v0.9.12b1으로 업데이트 됐습니다. redsn0w는 Dev-Team이 이번에 새롭게 풀어낸 exploit인 Rocky-Racoon(iOS 5.1.1에 관한 기기자율권을 완전하게 획득)이 적용되어 iOS 5.1.1 완전탈옥을 지원합니다. 만약, 자신이 Absinthe 로 탈옥한 경우 특별한 이유가 없다면 굳이 재탈옥 할 필요는 없습니다.


redsn0w는 Absinthe와는 달리 전통적인 HW적인 결함에 의존하는 탈옥 방식에 Rocky-Racoon만 추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Features


- 탈옥 과정에서의 백업/복원 방법은 Absinthe 및 cinject과 유사


- 전통적인 limera 1n 기반 ramdisk(램디스크) 설치 방식으로 만약 자신이 A4 이하 기기에 많은 량의 미디어(음악, 영화, TV, 등)을 보유하고 있다면, ramdisk 방식은 iCloud 동기화를 포함하여 기타 문제점(이전 Absinthe 탈옥강좌에서 아예 DFU 공초 상태에서 탈옥하라고 했던 이유)이 발생할 확률이 적습니다.(한 마디로 줄이자면, DFU공장도 초기화 후 탈옥은 Absihte 추천, 그냥 탈옥은 redsn0w 추천)


- ramdisk 방식의 limera1n은 A5 기기에서 적용되지 않으며, redsn0w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DFU모드에 진입할 수 있어야 합니다.


- redsn0w 0.9.12b1 은 언락(unlock)을 지원하는 SAM unlock ticket을 지원합니다.(Absinthe v2.0.4 에서도 SAM unlock ticket을 지원합니다.)


- downgrade(다운그레이드, 판내림)는 현재 iOS 5.1.1에 관한 애플 서버에서의 ECID 인증 및 인가가 막히지 않았기에 따로 지원할 필요가 없겠습니다. 지금 무슨 얘기하는지 도통 모르겠다면 이전 포스팅(http://ryueyes11.tistory.com/1628)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편, Command Line을 이용하는 Cinject도 v0.5.4로 업데이트 됐습니다. Absinthe v0.x에서 윈도우용으로만 배포됐던 것에 비해 CLI 0.5.4 for Windows and Mac 모두 업데이트 됐습니다. 이로써 iOS 5.1.1 완전탈옥 방법Absinthe, Sn0wbreeze, redsn0w, cinject으로 총 4가지 가 되겠습니다.


UPDATE 2012.06.05 MAC 전용 탈옥툴인 PwnageTool v5.1.1이 Rocky-Racoon이 적용되어 없데이트 됐습니다. 이로써 iOS 5.1.1 완전탈옥 방법은 총 5가지가 되겠습니다.


Support Device


 아이폰4

 아이팟터치4세대 

 아이패드1

 애플TV 2세대

 아이폰3GS

 아이팟터치3세대

  

Downloads


redsn0w v0.9.12b1 for Windows / MAC

cinject v0.5.4 for Windows / MAC

pwnagetool v5.1.1 for MAC


UPDATE redsn0w v0.9.12b2 업데이트 됐습니다. 변경사항은 아이폰3GS 올드 부트롬 기기에서 iBooks 문제에 관한 수정입니다.


redsn0w v0.9.12b2 for Windows / MAC


Absinthe vs sn0wbreeze의 경우 이전 포스팅(http://ryueyes11.tistory.com/2203)을 통해 안정성을 비교해드렸습니만, 현재 Absinthe v2.x가 상당히 안정적인 관계로 redsn0w와 cinject에 관한 비교 포스팅 요청은 받지 않습니다.


이상 T.B 였습니다.^^"


UPDATE  포스팅 직후 트위터를 통해 받은 오류 관련 질문입니다. 해결 방법은 Absinthe와 동일합니다.



1) DFU 공장도 초기화 후 > PC 리부팅 > 아이폰 연결 > 아이튠즈 자동실행시 종료 > DFU 공장도 초기화 상태에서(새로운 아이폰) 탈옥


2) DFU 공장도 초기화 후 > 다운로드 받은 경로를 변경 ex. 바탕화면 > D:\Downloads:\...


3) DFU 공장도 초기화 후 > PC변경(데스크탑 > 랩톱) 또는 가상드라이브를 통한 OS에서의 탈옥 또는 PC 포맷


▲ 블로그 이용(펌)에 관한 안내문(참고)

▲ 불펌 제보 받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영리로 운영중인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UPDATE 2012.06.06  redsn0w v0.9.12b1은 이전 버전과 다르게 DFU 모드 진입 없이도 탈옥이 가능합니다.(via)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