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탈옥

iOS 6.1 지원 TinyUmbrella 업데이트

T.B 2013. 1. 29. 16:36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을 꼽으라면, 아이튠즈를 이용한 '백업'이다. 백업을 하지 않는다면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데이터를 모두 날릴 수도 있고 새 기기를 구매할 때마다 매번 새롭게 설정을 해야한다.


마찬가지로 탈옥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을 꼽으라면 단연 'SHSH blobs' 백업이다. 애플은 iOS 상위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는 허용하되 하위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는 불허한다.


SHSH blobs 백업은 애플이 막아놓은 다운그레이드를 가능하게 해주니, 탈옥 사용자라면 반드시 해둬야할 작업이다.


예를 들면, iOS 6.1 완전탈옥이 곧 배포될 예정인데 애플이 패치를 통해 iOS 6.1.1을 배포하는 순간부터 iOS 6.1 사용자가 DFU 복원 등을 해야한다면 iOS 6.1.1만 가능하기 때문에 탈옥이 불가능해진다. 또한, iOS 6.1.1 배포 시점으로부터 iOS 6.1에서 6.1.1로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더라도 6.1 복원도 불가하다.


SHSH blobs 백업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Tinyumbrella가 iOS 6.1을 지원하며 v6.10.02a로 업데이트 됐다. 만약 자신이 '탈옥'을 염두에 두고 있다면 블로그 탈옥 강좌를 참고하여 Tinyumbrella를 통해 SHSH blobs 백업을 권장한다.


Tinyumbrella v6.10.02a downloads for Windows and OSX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