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폰 잠금화면에 6가지 효과 Unlockize v1.2

T.B 2012. 5. 31. 18:12

지난 글에서 '차세대 아이폰5 왜 4인치일까?'(참고)에서 컨셉으로 소개해드렸던 '잠금화면 병풍효과'가 탈옥 트윅인 Unfold(BigBoss, Free)로 출시된 적이 있습니다. Unfold는 잠금화면에 멋진 병풍효과를 주는 트윅이기는 합니다만, 잠금화면 문구가 고정되고 FaceSlideR(BigBoss, $2.99)와 같은 트윅과 호환이 되지 않아 조만간 잠금화면에 사용자 설정이 가능한 유료버전이 출시되지 않을까 싶다고 언급한적이 있습니다.


Unlockize(BigBoss, $1.99)는 잠금화면 해제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는 트윅으로 v1.2 업데이트와 함께 병풍효과를 포함한 6가지 애니메이션 효과가 추가됐습니다.



(좌측부터 차례로 fold to unlock, slice to unlock, fade to unlock)



(좌측부터 차례로 open blinds tall, open blinds wide, checker to unlock)


설치 후 홈화면에 따로 아이콘이 생성되지 않으며, Extensions 설정에서 몇가지 옵션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Unlock 에서는 잠금화면 애니메이션 효과를 지정합니다. 따로 리스프링(respring)이 필요 없이 바로 적용됩니다.


Options 에서는 Random Mode로 락스크린에서 잠금해제를 할 때 마다 다른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모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Unlock에서 랜덤으로 효과를 주기 원하는 항목을 중복 선택해야만 합니다.


- Slider Interface 에서는 백그라운드 초기값(Default Background), 백그라운드 투명화(Transparent Background), Arrow(잠금화면에 화살표 표시로 체크 해제시 화살표가 아예 표시되지 않음), Slider Text('밀어서 잠금해제'에 해당 되는 부분에 원하는 커스텀 문구) 항목에 대하여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잠금화면 문구를 완전히 수정하는 FaceSlideR과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문구 변경까지는 호환됩니다만 '화살표'를 대신하는 '로고팩'이 변경되지 않는다는 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