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이전에 설치한 시디아 트윅을 재설치하는 OpenBackup v2.0.2

T.B 2012. 6. 2. 06:53


재탈옥을 함에 있어서 가장 '짜증나는'일이 이전에 사용하던 트윅(tweak)들을 재설치하는 과정일 것입니다. 순정 아이폰에 해당되는 설정이야 아이튠즈가 그대로 복원해준다지만, 시디아 스토어 등을 통해 설치한 트윅들은 아이튠즈로 복원할 수 없습니다.


재탈옥을 하는 경우 개인적으로 판올림외에 해당사항이 거의 없기 때문에 '수작'(그냥 일일히 설치)을 통해 OS 호환 유무를 일일히 체크하는 편입니다만, 그게 아니라면 굳이 '수작'할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시디아 트윅을 재설치하는 6가지 방법


시디아 트윅을 재설치하는 방법은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 총 6가지가 되겠습니다.


1) 시디아에서 자신의 계정(user account)으로 로그인 후 이전에 설치했던 목록을 확인하던가 따로 리스트를 작성하여 수동으로 설치하는 방법


2) 터미널 명령어를 사용하여 한번에 설치하는 방법(이건 기회가 되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PKGbackup을 이용하여 한번에 설치하는 방법


4) iBye를 이용하여 한번에 설치하는 방법(다양한 기능만큼 오류가 많은 PKGbackup 보다 iBye가 더 높게 평가 받습니다만, iOS 3.x - 4.x 까지만 지원으로 5.x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5) xBackup을 이용하여 한번에 설치하는 방법


6) OpenBackup(ModMyi, Free)을 이용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Openbackup이 몇가지 버그가 수정되어 v2.0.2로 업데이트 됐습니다.



What's New In v2.0.2

- Fixed a bug that caused the whole restore process to fail if one package could not be found

- Fixed a bug that may have caused an automatic backup to overwrite existing backups upon installation of OpenBackup

- Added additional French support

- Added a button to clear the error log

- A folder named “/var/mobile/Documents/opnbckp” is installed by default.

- Added the ability to archive the target file/folder of a symlink with “opnbckp” in its name, or the name of its containing folder


PKGBackup이 스프링보드 설정, 테마, 소스, .deb 파일 등 말 그대로 현재 사용중인 모든 설정을 지원하기에 가장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 다양한 기능만큼 오류도 다양합니다. 저장된 백업본은 주소록이나 dropbox에 연동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써본 사람만 안다는 iBye는 앱스토어 앱 데이터, 시디아 앱과 트윅, 메세지, 노트, 메일, 캘린더, 포토, 주소록, 전화기록 등 사용하던 거의 모든 설정을 완벽하게 복원해줍니다. 그러나 iOS 3.x - 4.x 까지만을 지원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xBackup은 심플하면서도 손쉬운 사용방법으로 가장 쓰기 편한 트윅이 되겠습니다. 복원 방식이 PKGBackup이나 iBye와는 달리 이전에 설치했던 정보대로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하는 방식입니다.


Openbackup은 트윅 설정부터 패키지를 백업시켜주는 오픈 백업 트윅입니다. xbackup과 기능이 유사하지만, 무료라는 점과 아이튠즈 백업은 물론 iCloud 백업을 지원합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