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폰 캐리어 로고 변경 Zeppelin 369 Pack 배포

T.B 2012. 5. 31. 12:15


캐리어(통신사명: Olleh, SKT 등) 로고를 변경할 수 있는 방법 중 대표적인 3가지 방법을 꼽자면 1) Fake Operator(이모티콘, 텍스트 지원) 2) Springtomize 2(텍스트만 지원) 3) Zeppelin 이 되겠습니다.


이중 Fake Operator(BigBoss, Free)Springtomize 2(BigBoss, $2.99)는 문구 입력이니 사용법이 가장 쉬운 편이고, Zeppelin이 '이것 저것 할 수 있는게 많은 편'입니다. Zeppelin(ModMyi, Free)의 장점은 사용자가 자신이 원하는 캐리어 테마를 커스터마이징하여 직접 만들 수 있다는 점입니다.


cf. Zeppelin으로 커스텀 캐리어 테마 만들기(새창열기)


시디아 스토어에는 Zeppelin에 대한 유.무료 서드파티 테마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걸 일일히 다운로드 하셔도 되겠습니다만 하나씩 다운로드 하려면 여간 귀찮지가 않습니다. 또한, 재탈옥을 하는 경우에도 설치 정보를 PKGbackup이나 Xbackup으로 백업하여 복원할 경우, 로고팩까지 다운로드 하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아래는 현재 사용중인 Zeppelin '369 테마팩' 입니다. Zeppelin을 설치하면 으로 포함된 로고 부터 TB'SNS 블로그 로고를 포함합니다.


STEP1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후 압축을 전부 해제합니다.


Zeppelin Pack.part1.rar


Zeppelin Pack.part2.rar


Zeppelin Pack.part3.rar


Zeppelin Pack.part4.rar


Zeppelin Pack.part5.rar


Zeppelin Pack.part6.rar


STEP2  iFunbox 등 Raw filesystem 클라이언트를 이용하여 경로 Library/Zepplin 에 있는 모든 로고팩을 삭제합니다. 기본 로고팩 중복삭제로 만약 자신이 다운로드 해둔 테마가 있다면 따로 백업합니다.


cf. 별도로 다운로드를 해놓은 테마가 있긴 있는데, 뭐가 뭔지 모르겠거나 확인하기 귀찮다면 ☞ '그냥 1단계에서 다운로드 받은 테마팩'에 전부 붙어넣기로 중복되는 테마는 덮어 쒸웁니다.


STEP3  압축해제한 로고팩을 모두 해당 경로에 넣습니다. 로고팩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굳이 리스프링 할 필요 없이 바로 Extensions 설정 > Zeppelin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고팩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으면 리부팅/리스프링 하거나, 대기모드(잠금화면 상태에서 화면끄기) 한번 들어갔다 나오면 정상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만, Zeppelin을 사용하는 목적은 '사용자가 직접 캐리어 로고를 대체할 수 있는 캐리어 테마팩을 쉽게 만들 수 있다.' 는 점입니다. 누군가 만들어놓은 로고를 적용하기 보다 '가족, 연인, 아기' 사진으로 '나만의 로고팩'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