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폰 아이패드 텍스트 편집과 영역지정 SwipeShiftCaret v1.2.1-1

T.B 2012. 5. 24. 21:34

얼마전 아이폰 아이패드 텍스트 편집과 영역지정을 편리하게 바꿔주는 트윅으로 화제가 됐던 SwipeSelection(BigBoss, Free)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사실, SwipeSelection은 먼저 출시되어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SwipeShiftCaret(BigBoss, Free)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것으로 보이고 SwipeShiftCaret의 불편함을 살짝 개선한 것이 맞는 듯 합니다. (굳이 누가 원조냐고 한다면 SwipeShiftCaret이 겠습니다.)



SwipeSelection이 현재 버그(텍스트를 입력하다보면 커서가 엉뚱한 곳으로 순간이동)가 있는상황에서 마침 SwipeShfitCaret이 v1.2.1-1로 업데이트 됐습니다. SwipeSelection과의 차이점으로는 SwipeSelection은 1) iOS 키보드로 커서 이동 2) 아이폰에서 양방향 영역지정 불가 입니다만 SwipeShfitCaret1) 그냥 아이폰 화면으로 커서 이동 2) 아이폰에서 양방향 영역지정 가능(Shift키를 누른채 커서 이동) 이 되겠습니다.



v1.2.1-1에 추가된 기능은 Continual Move(비활성화시 한칸씩 이동)와 Faster by swipe speed 입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커서를 이동할 때 1칸씩만 이동할 수 있었으나 이번 버전부터는 SwipeSelection과 같이 스와이프 드래그 제스처로 원하는 곳 까지 지동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 Safari 화면에서 바로 제스처를 실행할 수 있다는 점과 2) 아이폰에서도 영역지정이 양방향으로 가능하다는 점 3) 아직까지 별다른 충돌이나 버그가 없다는 점에서 SweipSelection 보다 SwipeShiftCaret에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