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시디아 스토어 소식 2012.06.24

T.B 2012. 6. 24. 21:45



'시디아 스토어 소식' 오늘 전해드릴 소식은 총 18개 트윅입니다. 트위터로 '끄적끄적' 하려다가 트위터를 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서 블로그에 정리하는 것이라 설명이 거의 없고 요점만 정리합니다.


필요하면 설명과 동영상이 첨부되겠습니다만 '탈옥 초보자' 보다 '탈옥 숙련자'를 위한 소식지 개념으로 대부분 요점만 정리하는 터라 '탈옥 초보자에게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설명이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차라리 유투브(http://www.youtube.com) 검색을 이용하는 편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별점은 총 5개 만점으로 '지극히 주관적인 평점'으로 객관적인 지표가 될 수 없습니다.


iPortect v3.0.1 ★★


iProtect가 v3.0.1로 업데이트 됐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습니다. 그 대신 LockDown Pro나 iProtect와 같은 사생활 보호 앱을 사용합니다. LockDown Pro의 경우 아이폰은 호환되지만 아이패드는 호환되지 않습니다. iProtect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모두 호환되며 기능이 LockDown Pro보다 더 다양합니다만 UI가 더 불편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변경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Fixed iprotect disable option (Thanks Kevin) – Notification center full block added

. New App Icon with retina display support

. Performance improvements for iPHONE and iPAD


iOS 6 Photos Menu 



Facebook이 통합되면서 iOS 6에서 새롭게 추가된 iOS 6 사진 메뉴를 iOS 5에서 미리 사용해 볼 수 있는 iOS 6 Photos Menu가 출시됐습니다. iOS 6 Photos Menu는 페이스북과 트위터는 물론 Google+를 지원합니다.


Safari Download Enabler v1.3-4 


iOS에서 로컬 다운로드가 가능하게 해주는 Safari Download Enabler가 v1.3-4로 업데이트 됐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변경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Added translations in Arabic, Dutch, German, Spanish, and Turkish

. Added translations in Russian, Greek, and Chinese traditional

. Changed donation button appearance


Volume Boost v1.7


Winterboard 테마로 적용하여 iOS 기본 음량을 최대 20-30%까지 올려준다는 개발자의 말과 전혀 다르게 거의 효과가 없는 Volume Boost가 v1.7로 업데이트 됐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iOS 5.x 및 iOS 6를 지원합니다.


Music Widget (for Dashboard X) v1.0.1-1 


Dashboard용 위젯 Music Widget이 v1.0.1-1로 업데이트 됐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메모리 누수(memory leak) 및 Switchy 호환성에 관한 버그 수정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테마' 정도로 생각하고 사용중인 트윅이 되겠습니다.


FullScreen for Safari 1.40-2



아이폰 아이패드의 디스플레이 사이즈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FullScreen for Safari는 모바일 Safari 브라우저를 전체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트윅이 되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좀 더 많은 액션(more actions), 다양한 제스처(Many Gesture)가 추가됬으며 풀 스크린 모드에서의 토글(toggle)을 지원합니다.


LockSpring v1.0.1



LockSpring은 트윅 설치만으로 잠금화면(LockScreen)에 리스프링(respring) 메뉴를 추가할 수 있는 트윅이 되겠습니다. 기능적으로는 OmniStat이나 SBSetting을 LockInfo 또는 IntelliScreen X 등과 연동하여 사용할 경우 거의 필요가 없겠습니다.


PictureFrameCenter



iOS 5 알림센터에서 슬라이드쇼를 볼 수 있는 PictureFrameCenter가 출시됐습니다. 굳이 이걸 알림센터에서 봐야하는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Dashboard X와 호환되어 위젯으로 쓸 수 있다는 장점도 있겠습니다.


Deck v1.1.0-1


아이폰 아이패드에 사이드바를 '달아준다는' Deck이 또 업데이트 됐습니다. Deck을 처음 소개해드린게 지난 2월 28일이었는데(참고) 아직까지 제대로 작동하는 '꼴'을 못본지라 크게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비슷한 트윅으로는 Dock이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 변경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Application Badges

. Rotation Lock Toggle

. Removed “close” Icon

. Added an extra Custom Action Slot

. Added “Camera Awesome” Support


AnimateLockscreen v1.0.6-1($1.00) 


아이폰 잠금화면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주는 AnimateLockscreen이 v1.0.6-1로 업데이트 됐습니다. AnimateLockscreen은 락스크린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넣어주며, 충전시 배터리 표시를 없애주거나 위치 및 사이즈를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Boot Logo와의 호환으로 Cydia 스토어에 등록되어 있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락스크린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 변경사항은 French Translation 과 몇몇 버그가 수정됐다고 합니다.


Quasar v1.1.1 


아이패드에서 윈도우 작업창 멀티태스킹을 가능하게 하여 출시와 함께 화제를 모았던 Quasar(http://ryueyes11.tistory.com/2095)이 v1.1.1로 업데이트 됐습니다. 풀스크린 모드 버그와 Crash에 관한 버그가 수정됐다고는 하는데, 개인적으로 Quasar 사용중으로 업데이트 후 멀티제스처 중 '4손가락 오므리기'가 먹히지 않습니다. 탈옥 환경 및 설치한 트윅마다 차이가 있을 수는 있겠습니다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Leave My Apps Alone 


Springboard 상의 폴더나 아이콘 배열을 거의 변경하지 않는다면, 실수로 위치가 변경되거나 아이콘이 삭제되는 것을 방지하라는 취지에서 등록된 Leave My Apps Alone입니다.


요즘 아이들이 스마트폰이나 테블렛을 상당히 좋아하는데, 애들이 실수로 위치를 변경하거나 삭제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겠습니다.


특별한 케이스가 아니라 개인 용도 사용일 경우 삭제되는 것만 조심한다면 굳이 Leave My Apps Alone을 쓰느니 BackBoard(http://ryueyes11.tistory.com/2221) 쓰는게 나아보입니다.


Powerguard


Powerguard는 전원종료시 패스워드를 입력하게 만드는 트윅이 되겠습니다. 설치 후 Extensions 설정에서 패스워드를 변경해야만 하며, 초기 패스워드는 password 입니다. 이 역시 아이들이 스마트폰이나 테블렛을 가지고 놀면서 실수로 전원을 꺼버리는 것을 방지할 뿐이지 실제로 이 트윅을 설치했다고 한들 패스워드 모른다고 전원 못끄는 것은 아닙니다.


iOS 6 Twitter Widget



알림센터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iOS 6 부터 추가되는 '알림센터 트위터 위젯' 기능을 미리 경험해볼 수도 있겠습니다. iOS 6 Twitter Widget for NotificationCenter는 알림센터에서 즉시 트윗을 작성할 수 있는 트윅으로 LockInfo나 IntelliScreen과 같은 트윅과 연동하여 사용한다면 나름 빠르게 트윗을 작성하는데 유용할지도 모르겠습니다.


SpringRolls 


'아이폰 꾸미기'(커스터마이징) 좋아하는 분들께서는 주목하시길 바랍니다. SpringRolls는 SpringRolls이라는 이름 처럼 Sprinboard상의 모든 것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트윅이 되겠습니다. 주요 기능으로는 배지(알림 갯수)를 회전시켜주는 효과, 폴더 회전 등의 애니메이션 효과, 커스텀 레이아웃 지정이 가능하며 설치 후 Extensions 설정에서 원하는 효과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QuickPowerDown


순정 iOS에서 전원을 끄기 위해서는 '전원 버튼'을 2초 이상 누른 다음 '밀어서 전원끄기'를 해야만 합니다. QuickPowerDown은 2초 이상 누르지 않고 바로 전원을 끌 수 있도록 해주는 트윅이 되겠습니다. 설치 후 Extensions 설정에서는 power OFF, respring, safemode 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DietBar v1.1 



아이폰의 3.5 디스플레이가 어쩔때는 '작다는 느낌'이 들때가 분명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사이즈가 작다기 보다 왜 쓸데없이 네비게이션 바(navigation bars, 탐색창)이 큰가 좀 슬림 할 수는 없나?는 불만이 있었고 이러한 불만은 유명 iOS 해커이자 시디아 개발자인 Ryan Petrich도 있었나 봅니다. DietBar는 navigation bar의 사이즈를 줄여주는 트윅으로 이번 업데이트 변경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Part of Tweakweek daily challenge

No new icons

Non configurable

Shrink the height

Added preference pane


MountainCenter



몇주전 출시가 예고 됐던 OSX Mountain Lion의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쓸 수 있는 MountainCenter가 스토어에 등록됐습니다. MountainCenter는 iOS에서의 '아래로' 알림센터를 활성화 하는 것과 달리 '옆으로' 활성화 시킬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으며 터치 민감도, 제스처 손가락 갯수, 좌/우 슬라이드 활성화 방향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