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iOS 6 시디아 트윅 호환 목록(Cydia Tweaks Compatibility)

T.B 2012. 9. 22. 02:35


iOS 6 베타 부터 아이폰4에 관한 iOS 6 반탈옥(tethered jailbreak)이 가능한데 이어, Cydia 설치까지 공개된 직후 tweaks의 iOS 6 호환 업데이트 러쉬가 시작됐습니다. 아래 목록은 지난번 소개해드렸던 iOS 5 Cydia Tweaks Compatibility에 이은 2번째 구글 시프레드로 Activator, Winterboard와 같이 호환 업데이트가 있던 트윅도 있고 업데이트 없이 호환되는 트윅들도 있습니다.



iOS 6 Cydia Tweaks Compatibility Google Docs (Click)


아쉬운 점으로는 iOS 4.x 시절 공개된 후 개발자가 5 호환 업데이트를 하지 않았어도 호환됐던 Backboard가 호환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기본적인 springboard 설정은 springtomize의 icon support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만, Backboard 처럼 테마를 포함하여 모든 springboard 설정을 편리하게 원클릭으로 복원할 수는 없습니다.


iOS 6 대부분의 Cydia 트윅이 호환되지 않던 베타 때 보다 호환되는 트윅들이 많아진 것은 맞습니다만, 기존 iOS 5.1.1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 사용자들은 판올림 하지 않는 것이 정신 건강에 이로울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4S나 뉴아이패드에서는 3D맵과 Siri 한국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이전 기기(아이폰4, 아이폰3GS)는 지원되지 않을 뿐더러 개선 또는 추가됐다는 200여가지의 기능을 현실적으로 체감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단순히 iOS 6가 궁금해서 판올림 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