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 아이패드 시디아 라이프 2012.02.02



대한민국 최초(?) 시디아 트윅 블로그 매거진(Blog
Magazine)을 지향하고 혼자 Good! 이라고 날뛰는 중인 -_-" 아이폰 아이패드 시디아 라이프(Cydia Life) 연재 포스팅 시리즈 두 번째 입니다.^^" 소개해드리는 트윅들은 주로 (지극히 개인적으로 한번 소개했던 트윅 욹어먹기에 취미가 없는 관계로.. 아마.. 거의..)'신상 트윅'이며 블로그 댓글 또는 트위터 맨션으로 받은 질문에 대한 답변 형식으로 일부 추가되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트윅은 총 19개로, 모두 iOS 5 호환 트윅입니다. 매번 받는 질문이면서도 매번 해드리는 답변으로는 '정상적으로 구매한 트윅'이라고 할 지라도 자신이 사용중인 트윅에 따라서 Crash가 있을 수 있다는 점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Cascade(BigBoss, $0.99)
아이폰 Dock에 앨범플로우 효과를 입혀주는 Overflow 업데이트 되면서 Cascade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Springtomize 2 와 기능이 겹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http://ryueyes11.tistory.com/1703)


ColoredKnob(BigBoss, Free)
"밀어서 잠금해제"의 슬라이드 버튼 색을 ColoredKnob은 Green, Grey, Red 3가지 색상으로 슬라이드의 화살표 색을 바꿔줍니다. 설치 후 Extensions 설정에서 활성화 후 색상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via 1, 2)
 


Display Recorder(BigBoss, $4.99)
아이폰에서 구동되는 화면을 녹화할 수 있는 Display Recorder는 음성 오디오 녹음을 제외한 아이폰 디스플레이에 표현되는 모든 동작을 녹화할 수 있습니다. 세부 옵션으로 구글 계정을 필요로한 유투브 동영상 공유기능을 제공합니다.(http://ryueyes11.tistory.com/710)

FakeCarrier(BigBoss, Free)
Status Bar(상태바)에 표기되는 캐리어명(통신사 표시)을 변경하는 방법 중 하나로 FakeCarrier가 있습니다. SBSetting이나 Springtomize 2 도 캐리어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만, 이모티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FakeOperator나 FakeCarrier와 같은 트윅을 따로 사용해야만 합니다.

GrayPix(BigBoss, Free)
카메라롤에 저장된 사진을 한번의 탭을 통해 그레이풍으로 수정해주는 사진 트윅 Grayscale은 심플하면서도 분위기 있는 사진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앱스토어에 정식으로 등록된 앱의 경우 사진관련 앱이 많은 반면, 시디어 스토어에 등록된 트윅들은 주로 시스템이나 스프링보드 관련이 많았던 점을 비추어 볼 때 상대적으로 몇 안되는 시디아 트윅이기도 합니다. (via)

 

FullScreen for Safari / iPad (BigBoss, $2.19)
아이폰 아이패드 Safari 화면을 전체화면으로 넓혀주는 트윅입니다. 아이패드야 원래 화면이 크니 덜하겠지만, 아이폰 사용자들 중 좁은 화면이 싫을 경우 FullScreen for Safari 를 사용하여 더 쾌적한 웹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http://ryueyes11.tistory.com/1745)
 
Pull to Refresh Safari(BigBoss, Free)
아이폰에서 새로고침을 하기 위해서는 사파리 브라우져의 새로고침 버튼을 클릭해야만 합니다. Pull to Refresh Safari는, Safari 브라우져를 아래로 "끌어내려서 새로고침"으로 페이지를 리-로딩(re-loading) 해줍니다. 새로고침을 할 일(3G로 인터넷 웹서핑을 할 때 데이터 트래픽이 높을 경우 해당 페이지로의 접속에 장애가 있을 경우)이 있을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Homescreen Settings(BigBoss, $1.99)
아이폰 각 설정을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로 만들어주는 Homescreen Settings는 특히 블루투스 설정을 바로가기 하여 만들어주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Homescreen Settings가 '책갈피'로 지정되기 때문에 Homescreen Settings를 설치한 상태에서 백업 후 백업된 정보로 복원을 하게되면 순정상태에서도 해당 책갈피가 리부팅 할 때마다 나타납니다. 따라서, 다시 순정 iOS를 사용하고 싶을 때는 Homescreen Settings 만큼은 삭제 후 백업 하는 것이 좋습니다. (http://ryueyes11.tistory.com/894)
 

MultiIconMover(BigBoss, Free)
탈옥 후 예기치 못할 상황 중에 '폴더가 모두 풀려버리는' 끔찍한 사태가 벌어질 수도 있습니다. 물론, Backboard와 같은 트윅들을 사용한다면 걱정이 없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난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MultilconMover는 이럴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트윅으로 설치 후 삭제모드에서 아이콘을 하나씩 지정하여(V로 표시) 한꺼번에 이동시킬 수 있는 트윅입니다.(via)


MySiri(출시예정)
A5 프로세서 탈옥으로 Siri 관련 트윅들이 쏟아져 나오는 가운데, MyAssistant 역시 아이폰4S 판매량에 기여할 만한(?) 트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설치 후 Extensions 설정에서 System Toggle 명령어를 커스텀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Commands, Activaotr Events, Custom Replies, Siri UI 까지 지정할 수 있습니다.(via 1234)



ManualCorrect Pro(BigBoss, $0.99)
ManualCorrect Pro는 자동수정 기능을 원하는 데로 변경할 수 있는 시디아 트윅입니다. 지난번 소개해드린 Xpandr과 같은 매크로 입력을 지원합니다.

 

QuickTweet(BigBoss, Free)
iOS 알림센터 에 "트위터 로고" 모양의 실행버튼이 등록되어 빠르게 트위터를 작성할 수 있는 QuickTweet는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트윅이기도 합니다. 평소 qTweeter와 같은 시디아 트위터 관련 트윅을 자주 사용하셨다면, 무료로 배포중인 QuickTweet를 꼭 사용해볼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 42초 짜리 동영상을 보시면 '이게 뭐하는 트윅인지' 바로 알 수 있겠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파일첨부를 지원하지 않고, LockInfo나 IntelliscreenX 와 같은 락스크린 트윅과의 연동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via)


Ringer/Silent SBSettings Toggle(BigBoss, Free)
Ringer/Silent SBSettings Toggle은 SBSetting에 진동(매너모드)/벨/무음 모드 전환 Toggle을 등록해줍니다. Extensions 설정에서 Vibrate when off(무음 변경시 진동)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RingerX VIP(출시예정)
아이폰을 mute(무음 또는 진동)으로 변경해서 중요한 전화를 놓쳐본 적이 있다면, RingerX VIP를 추천합니다. RingerX VIP는 순정 iOS에서 지원하지 않는 연락처 별 커스텀 벨소리 지정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always silent, ignore mute, custom volumes, always vibrate 등의 다양한 기능과 함께 특정 시간에 전화벨을 울려주는(일명 모닝콜) 기능까지 지원하는 머스트헤브 아이템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via)

  
Popup Blocker(Modmyi, Free)
iOS의 여러 알림중에 불필요한 알림을 블럭시켜주는 Popup Blocker는 크게 필요한 트윅이라고 생각되지는 않습니다만, Notified Pro와 같은 트윅을 사용할 경우 2중 알람을 블럭하는데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SpringFlash(BigBoss, Free)
아이폰4나 아이폰4S의 후면 플래쉬를 ON/OFF 시켜주는 SpringFlash는 SpringFlash SBSetting Toggle과 함께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설치 후 기본 Activator 설정은 전원버튼 더블클릭이며, 다른 제스처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기능이 중복되는 트윅으로는 카메라 트윅인 FlashCam이 있습니다.

Tribute Calendar(Modmyi, Free)
스티브 잡스 헌정 캘린더 앱을 애플이 거부한데 이어, 개발자(Nushka Labs)가 이 어플을 시디아를 통해 배포했습니다. 스티브 잡스 팬이라면, 이제 그를 시디아 스토어를 통해 다시 만나볼 수 있겠습니다. 캘린더는 Email, Facebook 로 공유가 가능하며 달력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Swipe하면 사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via)


WeeKillBackground Pro for NotificationCenter($0.99)
WeeKillBackground for NotificationCenter의 유료 Pro 버전으로 Extensions 설정에서 무료 버전에서 지원하지 않던 커스텀 문구 등을 지원합니다. (via)
 
Zeppelin(Modmyi, Free)
Zeppelin은 Status Bar(상태바)의 캐리어명(통신사)을 커스텀 아이콘으로 변경해줍니다. 개인적으로는 안드로이드 로고가 마음에 드는군요.^^" (via 123)


한 가지 노파심에 -_- 이걸 소개해드린다고 전부 리포스팅 그룹소스를 통해 전부 설치하는 분들은 없을 거라 믿습니다. 
시디아 트윅은 자신의 '불편함을 개선' 하고자 최소한을 쓰는 것이지 무조건 많이 쓴다고 좋은 것은 당연히 아니겠죠? 개인적으로는 최적화 및 안정화 과정에 소개한 최소버전 외에는 거의 쓰지를 않는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라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어린찍새 2012.02.02 13: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정보 잘 보고 갑니다ㅎㅎ
    손가락도 누르고 가유!!

  2. BlogIcon 구기 2012.02.02 13: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봤습니다.~~~ 멀티아이콘무버는 우왕ㅋ굳ㅋ이죠 ㅎㅎㅎ

  3. BlogIcon 씅크씨 2012.02.02 15: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지막 TB님의 멘트에 공감되네요.
    아이폰 사용 초기엔 피쳐폰이나 데스크탑처럼 익숙해진 환경에 맞추려고 이리저리 시디아 트윅을 설치해보기도 했지만, 결국 아이폰도 저도 힘겨워지더군요.

    시디아를 잘쓰는 방법은

    기능이 중복되지 않는 정도로
    자신에게 꼭 필요한 트윅만 골라
    약간 부족하다 느낄 정도로만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 BlogIcon T.B 2012.02.02 22: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쵸 ㅎㅎ 같은 이유로, 최적화/안정화 리스트는 큰 틀을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몇개 추가되고 몇개 빠지고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