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알림센터에 배터리정보와 빠른설정을 PowerCenter Pro + BatteryCenter

T.B 2012. 1. 28. 09:02


트위터에 질문이 들어왔습니다. "T.B님 혹시 파워센터라고 아세요?" -_- 머... 갑자기 전.후 싺 자르시고 제가 머리에 USB를 탑재한 백과사전이라도 되는 것처럼 질문을 던져주시는 분들에게 익숙하긴 합니다만, 조금 당황스럽기는 했습니다. (파워센터? 뭐지? 새로 생긴 빌딩 이름인가? ((::: 퍽퍽퍽 
>.<) 탈옥 얘기라고 했을 때 그제서야, 한동안 안쓰던 PowerCenter가 생각났고, 말 나온김에 PowerCenter Pro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알림센터 조합은, SBSetting + Omni Stat입니다. PowerCenterPowerCenter
 Pro(BigBoss, $2.49)의 무료버전으로 BBSetting(종류별 카테고리 지정이 가능), UISetting과 함께 SBSetting과 유사한 알림센터에 등록되는 시스템 관리 트윅입니다. 소개는 Pro버전으로 하겠습니다.


PowerCenter의 장점이라면 다양한 설정을 제공한다는 점이고, 단점이라면 시스템 메모리를 차지하는 비율이 너무 과하다는 점입니다. 즉, 쓸게 딱히 많아지지도 않았으면서 리소스는 리소스대로 잡아드시고, 테마역시 Winterboard와 연동되지 않으며 별도의 테마를 다운로드 받아야합니다.우측으로 스와이프(Swipe) 하면 배터리, 사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만 어찌됐건 간에 대부분의 기능이 SBSetting간에 겹칩니다. Battery 잔량 정보야 Status Bar에서 확인하면 그만이니 SBSetting에 비해서 전~~~~~혀 메리트가 없어보입니다.


만약, Swipe를 통한 배터리 잔량 정보를 확인하려면, 차라리 BatteryCenter(BigBoss, Free)를 쓰세요.

 

BatteryCenter는 알림센터에 배터리 잔량 정보를 표기해 줍니다. BatteryCenter는 자신의 배터리 정보를 시각적으로 표기해주기 때문에 배터리 잔량에 대해서 Status Bar 숫자 %보다 민감하게 반응 할 수 있다는 장점아닌 장점(?)이 있습니다. 설치 후 여느 알림센터 트윅 들과 마찬가지로 설정 → 알림센터에 BatteryCenter를 등록해야지만 알림센터에서 정보를 읽어올 수 있습니다.

둘 다 쓰셔도 무방합니다만, 저같으면 crash&resource management에 의거 BatteryCenter는 안쓰고 SBSetting + Omni Stat 조합을 쓰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