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B의 SNS 이야기 :: 아이폰 폴더에 10가지 색을 입히는 FolderSwitcherColor


iOS 5.0.1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ka)이 메모리 누수현상이 있는 관계로, 가뜩이나 iOS 5 부터 줄어든 가용램에 상당한 부담을 주는 것은 사실입니다. 백그라운드에 구동되는 (일반 정식)앱이 3가지만 되도 가용램이 현저하게 줄어들고, 백그라운드를 모두 킬 시키면 바로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와중에 무리한 테마나 글꼴폰트 적용은 가용램을 생각하면 상당히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가용램이 부족하면 버벅된다던지 리스프링 또는 리부팅이 될 수 있습니다. 
FolderSwitcherColor(ModMyi, Free) 는 가용램에 비교적 큰 영향을 주는 테마류는 아니지만, 폴더 내부와 멀티태스크 바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Winterboard용  무료 시디아 테마입니다. 먼저 동영상 부터 보시겠습니다.


상단에 첨부해 둔 동영상을 보신다면 더이상 설명이 필요 없지 않을까 합니다. 
FolderSwitcherColor Yellow, Red, Purple, Orange, Green, DardRed, DarkPurple, DarkGreen, DarkBlue, Black 으로 총 10 가지 색상을 제공합니다.


설치 후 리스프링(respring)이 필요 없으며, 
색상은 중복선택이 가능합니다. 사용방법은 Winterboard 실행 후 원하는 색상을 선택한 다음 리스프링하는 기본 테마 사용법과 동일합니다. cf. 다른 폴더관련 트윅과의 호환성은 Folder Enhancer 확인했습니다. 모든 탈옥강좌는 블로그가 기준이 되기 때문에 기타 다른 폴더 관련 트윅들에 대한 호환성은 확인하지 않으며 이에 관한 질문도 받지 않습니다.

아래는 색상선택에 도움을 드리고자, 직접 테스트(iPhone4S) 후 올려놓은 모든 색상별 홈스크린 샷 모음입니다.
 순서는 Winterboard에서 위에서 아래로. 즉, Yellow, Red, Purple, Orange, Green / DardRed, DarkPurple, DarkGreen, DarkBlue, Black 가 되겠습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확대하여 볼 수 있습니다.)

FolderSwitcherColor(4.3MB)
는 테마류이기 때문에 사용을 하지 않을 경우, 굳이 삭제할 필요는 없으며, Winterboard 테마로 남겨 두었다가 언제든지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njoy Cydia Life!


cf.  모든 시디아앱은 piracy cracked / repo source 를 사용중인 경우 또는 정상적으로 구매한 tweak이라 할 지라도 이미 설치된 tweak간의 crash로 인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설치시에는 반드시 기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던 시점을 기준으로 아이튠즈 백업은 물론 PKGBackup을 통한 시디아 백업까지 권장합니다. 
 

cf.  BigBoss나 ModMyi 소스로 올라온 무료?트윅은 무료트윅이 아닙니다. (순수하게 무료인 경우도 있지만)무료로 배포되는 탈옥툴이나 시디아 트윅들은 자발적인 (Paypal)기부를 받는 중입니다.

cf.  모든 수정된 바이너리(binary)는 사용자의 기기에 보안상 문제를 야기 시킬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이너리 리포스팅 소스를 소개해드리는 또는 소개해드렸던 이유는, 모든 사용자가 코드를 다룰 수 있는 부분도 아니기에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증된 10대 Cydia 소스만 선택적으로 소개해드립니다. 인증된 소스라고 100% 안전할 수는 없습니다. 선택은 본인의 몫이고 선택에 대한 책임도 본인의 몫입니다. 특히, 신규 트윅의 경우 리포스팅이 되지 않습니다.(Trial 버전을 제공중이죠.) 이걸 꽁짜로 써보시겠다고 구글 검색으로 .deb 파일을 설치하는 것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참고)


아이폰4S 아이패드2 탈옥 8가지 오류 모음과 해결방법 ☞
 (바로가기)
아이폰4S 아이패드2 완전탈옥 방법 for MAC ☞ (바로가기)
아이폰4S 아이패드2 완전탈옥 방법 for Winows ☞ (바로가기)
아이폰4S 아이패드2 iOS 5.0.1 완전탈옥 최적화 및 안정화 ☞ (바로가기)
아이폰4 아이폰3GS 아이패드1 iOS 5.0.1 완전탈옥 오류 없는 탈옥방법 ☞ (바로가기)
2012년 10대 시디아(Cydia) 소스(Source) 소개 ☞ (바로가기)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T.B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윈컴이 2012.01.26 20: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괜찮네요!
    한번 적용해봐야겠어요.

  2. 챠우 2012.01.26 21: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로 많이 꾸며가고 있습니다 ㅎㅎ마니 깔아 두니깐 메모리 부담이 크네요 메모리 줄이는 앱이 없을까용??^^
    folder enhance 에서도 비슷하게 세팅할수 있습니다^^

    • BlogIcon T.B 2012.01.26 21: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Springtomize 2와 중복되는 트윅들을 모두 안쓰면 됩니다. 그런데 이 Springtomize 가 icon size / white icons crash의 원인이 아닐까 강하게 의심중이구요~

  3. 챠우 2012.01.26 22: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렇군요^^ㅎㅎ감사합니다^^자주 리스프링이 되어서^^ 락인포에서 메모리 트윅에서 메모리를 줄이면 과도하게 줄때 리스프링이 됩니다ㅠㅠ많은 효과를 주고 싶은데 메모리 넘 많이 잡아 먹어요ㅠㅠ

  4. 챠우 2012.01.26 22: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intelli x 는 정말 좋은데 결제가 필요하더군요 카드 재발급 시간이 없어서 지금은 쓸수 있는 방법이 없네용 ㅠㅠ 갖고싶습니다 intelli x

  5. ㅊ추 2012.01.27 10: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Barrel 설치 팁을 소개해주셔도 괜찮겠네요
    Winterboard 렉 버그를 잡아줍니다 @iOS5

  6. BlogIcon 마르크7 2012.01.27 10: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A5 탈옥툴 나오고 나서 탈옥앱 리뷰가 열심히 쓰시고 계시군요!!

    펌로거분 자삭하고 사과,변명 댓글 두개 달렸던데
    자기 블로그에 사과글도 걸어둿으면 그래도 사과하는 모습이 조금 나아보일텐데

    너무 열받지 마시고 힘내십시요
    또 그런놈들 나타나면 제가 제대로 알아봐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리뷰 부탁드리겠습니다!

  7. 혜랑성 2012.01.27 11: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바탕색이 너무 어두워서 구분이 안되었는데 이번 트윅으로 확실히 구분이 되는군요. ㅎㅎ

    ps. "FolderSwitcherColor(ModMyi, Free) 가용램이" 은
    문맥상 "FolderSwitcherColor(ModMyi, Free)는 가용램에" 라고 하시는게 매끄러울듯 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