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폰4S를 위한 따끈따끈한 4가지 신상 Siri 트윅

T.B 2012. 1. 26. 10:06


아이폰4S의 판매량이 드디어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도 스마트폰 판매 선두로 돌아섰다고 합니다. 애플의 순이익은 이 아이폰4S로 사상최대를 기록했고 날개돋히는 듯이 팔려나가는 아이폰4S의 인기는 식을 줄을 모릅니다.

이런 아이폰4S의 판매량은 '제품만족도 1위, 재구매율 1위'라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는 분석입니다. 아이폰3G, 아이폰3GS, 아이폰4 사용자들이 대거 아이폰4S로 몰리고 안드로이드(50%이상이 다음 스마트폰으로 아이폰을 희망)와 블랙베리(70%이상이 다음 스마트폰으로 아이폰을 희망)에서 유입된 숫자가 합해지면서 나온 결과가 아닐까 싶습니다.

A5 프로세서 탈옥을 지원하는 Absinthe가 공개되면서 24시간만에 100만 DL을 기록(Cult Of Mac)했다고 합니다. 지난 7월 공개된 comexJailbreakMe 3.0 과 거의 맞먹는 수준으로 당시에는 아이패드2가 주류였다는 점과, 그동안 아이패드2가 더 팔렸다는 점과, 이번에는 아이폰4S도 카운트 된다는 점으로 비추어 볼 때 comex 때 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는 않을까 싶습니다.

cf. 그간 전체 iOS 사용자 중 Jailbreakers의 비율은 약 1/20 로 추정됐습니다.(참고)
cf. 아이폰4, 아이패드2, 아이팟터치에서도 Linux 서버를 구축하고 Spire를 사용하여 Siri를 쓸 수는 있지만, 서버를 계속 돌려야 한다는 점과 / (인증)주변에 아이폰4S 사용자가 있어야 가능하다는 점과 / 위치서비스 관련 모든 앱이 킬 된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사용함에 있어서 현실적이지가 못합니다.

이번에는 그 아이폰4S의 판매를 이끄는 두가지 요소 중 하나인 Siri 를 위한 '따끈따끈' 한 신상 트윅을 정리해드리는 시간을 갖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걸 나누자니, 블로그 컨텐츠 숫자야 늘어나겠지만 아무래도 하나로 묶어놓는게 나중에 찾아보시기가 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묶기로 결정했습니다.)


아이폰4S를 위한 따끈따끈한 4가지(총 7가지) 신상 Siri 트윅

SiriToggles (BigBoss, Free)
 


Awesome! 한 트윅은 아이폰4S 탈옥을 부추기는 이유가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SiriToggles(BigBoss, Free)는 SBSetting 처럼 아이폰 내부 설정을 '음성명령'으로 해결해 줄 뿐만 아니라, 어플 실행까지 가능한 시디아 트윅입니다.

1) launch + 어플명  해당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단, 한국어 앱은 실행되지 않습니다.

2) turn on/off  enable/disable + WiFi, 
Bluetooth, Airplane Mode, Cellular Data
 각 아이폰 내부 설정을 활성 또는 비활성화 시킵니다.

3) How much battery do I have left? / what is my remaining battery percentage? 현재 남은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줍니다.

4) set / change backlight / brightness to 몇%  밝기를 몇%로 바꿔줍니다.
 

(via 123, 4)
cf. SiriToggle과 유사한 트윅으로 SiriUtils와 VoiceUtils도 있습니다.
cf. 미리 배워보는 아이폰과의 대화 Siri 명령어 총정리(참고)
 


Siri Theme(BigBoss, Free)


Siri UI에 백그라운드 배경화면을 입혀주는 Siri Theme는 밋밋한 Siri를 보다 유니크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설치 후 Wineterboard에서 적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via)

Siri Mic Colors(Technetec, Free)



Siri Mic Colors는 Siri의 음성인식시 빤짝이는 보라색 부분을 다양한 색상으로 바꿀 수 있는 시디아 트윅입니다. Source에 http://repo.technetec.com 을 추가 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via
1, 2)


Sireet(MMI repo, Free)


가장 최근에 올라온 Siri 관련 트윅으로, 트위터 작성을 음성인식으로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시디아 트윅입니다. 아직 한국어가 지원되지 않는 상황에서 '명령어'야 어느 정도 커버가 된다고 치더라도, 해외 트위터 사용자들과 Sireet으로 대화를 한다고 치자면 실용적인 측면에서 다소 활용도가 떨어지는 트윅이기도 합니다만, 애플이 2012년 부터 한국어와 일본어를 포함한 Siri 다국어를 지원할 예정이오니 곧 이 Sireet 사용으로 qTweeter 와 같은 트윅들은 사라질지도 모르겠습니다.

(via 1, 2, 3)
cf. Sireet와 유사한 트윅으로 TwitMonster 도 있습니다.
UPDATE 2011.01.26 21:31  Sireet는 Iris 9000 이라는 악세서리를 사용해야 음성으로 Siri를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이상 T.B 의 따끈따끈한 Siri 신상 트윅 소식이었습니다.^^"

UPDATE 2011.01.27
Custom Siri Background(ModMyi, Free)
Lingual
AssistantExtensions(BigBoss, Free)
 

cf.  모든 시디아앱은 piracy cracked / repo source 를 사용중인 경우 또는 정상적으로 구매한 tweak이라 할 지라도 이미 설치된 tweak간의 crash로 인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설치시에는 반드시 기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던 시점을 기준으로 아이튠즈 백업은 물론 PKGBackup을 통한 시디아 백업까지 권장합니다. 
 

cf.  BigBoss나 ModMyi 소스로 올라온 무료?트윅은 무료트윅이 아닙니다. (순수하게 무료인 경우도 있지만)무료로 배포되는 탈옥툴이나 시디아 트윅들은 자발적인 (Paypal)기부를 받는 중입니다.

cf.  모든 수정된 바이너리(binary)는 사용자의 기기에 보안상 문제를 야기 시킬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이너리 리포스팅 소스를 소개해드리는 또는 소개해드렸던 이유는, 모든 사용자가 코드를 다룰 수 있는 부분도 아니기에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증된 10대 Cydia 소스만 선택적으로 소개해드립니다. 인증된 소스라고 100% 안전할 수는 없습니다. 선택은 본인의 몫이고 선택에 대한 책임도 본인의 몫입니다. 특히, 신규 트윅의 경우 리포스팅이 되지 않습니다.(Trial 버전을 제공중이죠.) 이걸 꽁짜로 써보시겠다고 구글 검색으로 .deb 파일을 설치하는 것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참고)

아이폰4S 아이패드2 탈옥 8가지 오류 모음과 해결방법 ☞ (바로가기)
아이폰4S 아이패드2 완전탈옥 방법 for MAC ☞ (바로가기)
아이폰4S 아이패드2 완전탈옥 방법 for Winows ☞ (바로가기)
아이폰4S 아이패드2 iOS 5.0.1 완전탈옥 최적화 및 안정화 ☞ (바로가기)
아이폰4 아이폰3GS 아이패드1 iOS 5.0.1 완전탈옥 오류 없는 탈옥방법 ☞ (바로가기)
2012년 10대 시디아(Cydia) 소스(Source) 소개 ☞ (바로가기)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