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Cydia앱: iOS Crash 레포트를 Dev-Team에게 보내주는 C-Dev Crash Reporter

T.B 2012. 1. 24. 22:51


애플의 엔지니어와 Jailbreak 커뮤니티의 전쟁은 이제 더이상 비밀도 아닙니다. 
pod2g가 iOS 5의 보안헛점을 발견하자, 도대체가 뭘 업데이트 했는지 정체불명의 iOS 5.0.1(pod2g가 발견했던 부분을 패치)이 공개됐고, 이에 질세라 Dev-Team은 iOS 탈옥에 관한 모든것을 다뤘다고 평가받는 iOS Hacker’s HandBook 출간하여 10 millions (1000만) 건에 다르는 Crash Report를 받아, 결국 유명 iOS 해커들로 구성된 Dream-Team까지 결성되어 @comex의 JailbreakMe 3.0 이후 6개월이라는 긴 시간만에 iOS 5.0.1 A5 완전탈옥을 완성했습니다.

자신이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와 같은 iOS를 탈옥해서 사용중이라면, Dev-Team에 Crash Report를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C-Dev Crash Reporter는 iOS 기기에서 발생하는 모든 Crash Report를 카피해서 Chronic Dev-Team에 보내주는 무료 시디아 트윅입니다.

 
우리가 한가지 간과하고 있는 점은, 탈옥 뿐만 아니라 순정에서도 발생하는 모든 Crash Report는 전부 애플 서버로 전송됩니다. 
C-Dev Crash Reporter 애플 대신에 Chronic Dev-Team에서 호스트중인 서버로 전송시키며, 전송된 Crash Report는 Absinthe를 배포한 Chronic Dev-Team 뿐만 아니라, Jailbreak 커뮤니티에서 공유됩니다. 보다 효율적인 iOS 기기 사용을 위해서 Crash Report를 Chronic Dev-Team에 보내보는 것은 어떨가요? 이상 T.B였습니다. ^^"

 C-Dev Crash Reporter CDevReporterBigBoss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via)

cf.  모든 시디아앱은 piracy cracked / repo source 를 사용중인 경우 또는 정상적으로 구매한 tweak이라 할 지라도 이미 설치된 tweak간의 crash로 인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설치시에는 반드시 기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던 시점을 기준으로 아이튠즈 백업은 물론 PKGBackup을 통한 시디아 백업까지 권장합니다. 
 

cf.  BigBoss나 ModMyi 소스로 올라온 무료?트윅은 무료트윅이 아닙니다. (순수하게 무료인 경우도 있지만)무료로 배포되는 탈옥툴이나 시디아 트윅들은 자발적인 (Paypal)기부를 받는 중입니다.

cf.  모든 수정된 바이너리(binary)는 사용자의 기기에 보안상 문제를 야기 시킬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이너리 리포스팅 소스를 소개해드리는 또는 소개해드렸던 이유는, 모든 사용자가 코드를 다룰 수 있는 부분도 아니기에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증된 10대 Cydia 소스만 선택적으로 소개해드립니다. 인증된 소스라고 100% 안전할 수는 없습니다. 선택은 본인의 몫이고 선택에 대한 책임도 본인의 몫입니다. 특히, 신규 트윅의 경우 리포스팅이 되지 않습니다.(Trial 버전을 제공중이죠.) 이걸 꽁짜로 써보시겠다고 구글 검색으로 .deb 파일을 설치하는 것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참고)

아이폰4S 아이패드2 탈옥 8가지 오류 모음과 해결방법 ☞ (바로가기)
아이폰4S 아이패드2 완전탈옥 방법 for MAC ☞ (바로가기)
아이폰4S 아이패드2 완전탈옥 방법 for Winows ☞ (바로가기)
아이폰4S 아이패드2 iOS 5.0.1 완전탈옥 최적화 및 안정화 ☞ (바로가기)
아이폰4 아이폰3GS 아이패드1 iOS 5.0.1 완전탈옥 오류 없는 탈옥방법 ☞ (바로가기)
2012년 10대 시디아(Cydia) 소스(Source) 소개 ☞ (바로가기)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