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Cydia앱: 알림센터 배경화면에 사진을 지정할 수 있는 Custom NC Background

T.B 2012. 1. 18. 00:19


개인적으로 가뜩이나 위젯을 추가하면 버벅되는 알림센터 만큼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딱' 필요한 기능만 놓고 LockInfo나 IntelliscreenX와 연동하여 왠만하면 락스크린 상태에서 '밀어서 잠금해제'를 하지 않는 아이폰 사용을 선호합니다. cf. 
iOS 5 알림센터 TOP 시디아(Cydia) 트윅(Tweak) 총정리(참고)

알림센터에 테마를 입히고 시스템 리소스를 차지하는 트윅을 다수 연동시키다보면, 알림센터가 버벅됩니다. Custom NC Background 역시 (적다고는 하지만)분명 알림센터를 버벅거리게 할 수 있는 트윅입니다. 일단 동영상부터 보시겠습니다.
 


Custom NC Background 는 알림센터 배경화면을 지정해 줄 수 있는 트윅으로 직접찍은 사진이나 카메라롤에 저장된 배경 이미지를 알림센터의 배경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modmyi 소스로 무료로 출시된 이 트윅은 알림센터 리소스가 충분하다는 전제에서 알림센터를 독특하게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아직은  Custom NC Background 를  (SBSetting 테마처럼)원하는 별도의 패키지 테마는 찾지 못했습니다만, modmyi가 무료로 배포한 만큼 조만간 이와 연관된 패키지 테마가 나올 수도 있지 않을까?하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cf.  모든 시디아앱은 piracy cracked / repo source 를 사용중인 경우 또는 정상적으로 구매한 tweak이라 할 지라도 이미 설치된 tweak간의 crash로 인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설치시에는 반드시 기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던 시점을 기준으로 아이튠즈 백업은 물론 PKGBackup을 통한 시디아 백업까지 권장합니다. 

 
cf.  BigBoss나 ModMyi 소스로 올라온 무료?트윅은 무료트윅이 아닙니다. (순수하게 무료인 경우도 있지만)무료로 배포되는 탈옥툴이나 시디아 트윅들은 자발적인 (Paypal)기부를 받는 중입니다.

cf.  모든 수정된 바이너리(binary)는 사용자의 기기에 보안상 문제를 야기 시킬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이너리 리포스팅 소스를 소개해드리는 또는 소개해드렸던 이유는, 모든 사용자가 코드를 다룰 수 있는 부분도 아니기에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증된 10대 Cydia 소스만 선택적으로 소개해드립니다. 인증된 소스라고 100% 안전할 수는 없습니다. 선택은 본인의 몫이고 선택에 대한 책임도 본인의 몫입니다. 특히, 신규 트윅의 경우 리포스팅이 되지 않습니다.(Trial 버전을 제공중이죠.) 이걸 꽁짜로 써보시겠다고 구글 검색으로 .deb 파일을 설치하는 것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참고)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