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Cydia앱: 제스처를 통한 빠른 어플 스위칭 LastApp

T.B 2012. 1. 17. 15:37


LastApp을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바로 전에 실행했던 앱'을 간단한 제스처 입력으로 번갈아 가면서 사용할 수 있는 시디아 트윅입니다.

예를 들자면, A라는 어플과 B라는 어플을 사용할 때 A를 실행 후 B를 실행하게 되면 멀티태스크바에 두 어플이 등록됩니다. 이걸 번갈아가면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홈버튼 더블클릭으로 iOS 기본 멀티태스크바를 활성화 해야합니다.
 

LastApp은 이 기본 멀티태스크바 활성화 없이 사용자가 정의한 특정 제스처로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제스처 설정방법은 설정 ☞ Extensions  ☞ Activator에서 자신이 원하는 제스처로 지정합니다.

참 위험한 발상으로 알려진 부분이, 이 LastApp이 가장 유용하게 사용될 때는 금융어플에서 보안코드를 입력할 때?라고 합니다. ㅎㅎ 왔다갔다 하면서 편리하게? 사용한다는데... 제발, 탈옥폰에서 금융어플 왠만하면 사용하지 마시고 (순정이건 탈옥이건)큰 돈들어있는 통장의 경우 아예 인터넷 뱅킹도 안하는게 원론적으로는 좋습니다. (순정폰도 마찬가지지만 특히)탈옥폰에서의 금융어플은 입금확인 및 바로바로 송금처리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LastApp이 개인적으로 유용할 때는 Safari와 다른 앱을 왔다갔다 할 때 입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