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Cydia앱: Safari에서 이미지 저장을 편리하게 iEagleEye

T.B 2012. 1. 18. 00:19


iOS 4 에서는 일반 웹페이지나 모바일 페이지를 가리지 않고, 웹서핑 도중 이미지를 터치하고 있으면(누르고 있으면) 해당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iOS 5 에서부터 펌방지가 된 페이지의 경우 웹페이지에서는 이미지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되는데도 있고 안되는데도 있으며,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저장 가능합니다.) cf. 지금 불펌하라고 부추기는 것은 아닙니다.

iEagleEye(BigBoss, $0.99)는 일반 웹페이지에서 바로 이미지 저장 뿐만 아니라, 이미지 URL복사(Copy Image URL), 새창에서 이미지 열기(Open Image in New Tab), Google Images(구글 이미지 검색), TinEye, EXIF/XMP, ImgOps 연동을 지원하는 시디아 트윅입니다.

설치 후 Safari에 UI가 추가되며, 사용법은 기본 Safari 이미지 저장법과 동일합니다. 아이폰이나, 특히 모바일 주소를 따로 입력해야하는 아이패드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트윅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불펌하라고 이 트윅 소개해드리는 것은 아닙니다.

과거에는 신문을 오려서 스크랩을 했습니다만, 인터넷에 이어 요즘은 스마트폰이나 테블렛으로 편리하게 스크랩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 스크랩을 전자앨범으로 만들던가 자신의 블로그에 정리해두고는 합니다.

개인소장용으로 전자앨범을 만드는 것 까지는 뭐라 할 말은 없습니다만, 스크랩 과정에서 출처를 표기 하지 않은채로 블로그에 개재를 한다면 불펌에 해당되오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cf.  모든 시디아앱은 piracy cracked / repo source 를 사용중인 경우 또는 정상적으로 구매한 tweak이라 할 지라도 이미 설치된 tweak간의 crash로 인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설치시에는 반드시 기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던 시점을 기준으로 아이튠즈 백업은 물론 PKGBackup을 통한 시디아 백업까지 권장합니다. 

 
cf.  BigBoss나 ModMyi 소스로 올라온 무료?트윅은 무료트윅이 아닙니다. (순수하게 무료인 경우도 있지만)무료로 배포되는 탈옥툴이나 시디아 트윅들은 자발적인 (Paypal)기부를 받는 중입니다.

cf.  모든 수정된 바이너리(binary)는 사용자의 기기에 보안상 문제를 야기 시킬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이너리 리포스팅 소스를 소개해드리는 또는 소개해드렸던 이유는, 모든 사용자가 코드를 다룰 수 있는 부분도 아니기에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증된 10대 Cydia 소스만 선택적으로 소개해드립니다. 인증된 소스라고 100% 안전할 수는 없습니다. 선택은 본인의 몫이고 선택에 대한 책임도 본인의 몫입니다. 특히, 신규 트윅의 경우 리포스팅이 되지 않습니다.(Trial 버전을 제공중이죠.) 이걸 꽁짜로 써보시겠다고 구글 검색으로 .deb 파일을 설치하는 것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