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아이패드2 iOS 5.0.1 탈옥 사용자를 위한 TOP 12 시디아 트윅추천

T.B 2012. 1. 26. 19:55


순정 A5 < 탈옥 A4 라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을 가진 저로써는 이번 A5 프로세서에 대한 iOS 5.0.1 완전탈옥(untethered jailbreak) 배포는 여간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가 없었습니다. 그간, 탈옥 문제로 4를 사용하다가 바로 4S로 교체하고 AS 문제로 순정이 되버린 불쌍했던? 패드2도 탈옥이 완료됐습니다. (^^*/) cf. 저처럼 기기를 너무 좋아하시면 피곤합니다. -_-

탈옥을 통해 애플의 가두리 양식장을 벗어나는 순간 부터, 보다 더 기기를 효율적으로 잘 활용할 수 있듯이 이번 A5 콤비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4S 아이패드2 모두 추천하는 트윅은  이전에 소개해드렸던 
아이폰4S 아이패드2 iOS 5.0.1 완전탈옥 최적화 및 안정화(참고)이고 이 밖에 더 많은 활용은 블로그의 <탈옥강좌> 카테고리를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지난번에, 아이폰4S를 위한 따끈따끈한 4가지 신상 Siri 트윅(참고)에 이어 이번에는 아이패드2 탈옥 사용자들을 위한 트윅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이전 최적화/안정화 글에 포함됐던 글로 중복이 많습니다만, 혹시 못보셨던 분들을 위해서 '이것 만큼은 꼭 써보자.'는 취지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iFile (for iPad)
탈옥된 iOS 기기의 내부를 afc2add와 같은 트윅 연결없이, 바로 들여다 볼 수 있는 iFile은 윈도우로 치자면 '윈도우탐색기' 정도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내부 검색은 물론, 특정 파일에 대한 코드 수정 및 열람까지 가능하니 iFile 이야 말로 SBSetting 다음으로 유용한 트윅이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RetinaPad
Fullforce와 함께 아이패드 탈옥 후 머스트해브 아이템!으로 분류되는 RetinaPad는 단지, 이 레티나패드 하나 때문에 탈옥하는 분들이 계실 정도로 아이패드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레티나패드는 아이폰4 이상을 지원하는 레티나디스플레이가 일반 3GS 이하 용보다 해상도가 높다는 점에 착안하여, 아이패드에서 구동되는 앱의 해상도를 아이폰4 수준으로 올려줍니다. 따라서, 레티나패드를 사용하게 되면 일반 아이패드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레티나디스플레이 지원)일반 아이폰용 앱 해상도를 보다 선명하게 바꿔줍니다.

NoLockScreen
아이패드 뿐만 아니라, 아이폰도 지원하는 NoLockScreen은 잠금화면을 아예 사용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시디아 트윅입니다. 특히,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암호잠금을 설정하지 않고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굳이 일일히 잠금해제를 하지 않아도 바로 잠금해제 된 상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Music Controls Pro
알림센터와 멀티태스크 창에 아이팟을 등록할 수 있는 트윅으로, 화면밝기와 소리설정이 가능합니다. Music Controls Pro 도 아이패드 뿐만 아니라 아이폰도 지원합니다.
 

cf. 트위터 아이디 @kimth0 님께서는 아이패드2에서 Music Controls Pro 설치 후 Safe Mode로 진입했다고 합니다. Absinthe v1.1.2, Cinject, Absinthe v0.2 버그 중 하나가 리부팅 하면 dock 아이콘 사라지고 아이콘 사이즈 줄어드는 버그가 있습니다. Absinthe v0.3 으로 탈옥하면 해결되는 문제고 그만큼 Absinthe v0.3 이 더 안정하다는 얘기이기도 합니다.

SplitMail for iPad

아이패드 전용 트윅으로, 가로모드와 세로모드에 따라서 메일함이 달라집니다. 특정 편지함에서 모든 편지함으로의 이동을 가로 세로 전환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MyWi and MyWi On Demand
$19.99 라는 적지 않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MyWi가 늘 매출 탑권을 유지하는 이유는 바로 '기능'아닐까 싶습니다. 비슷한 트윅으로는 My3G와 PDANet 처럼 핫스팟 테더링을 지원하는트윅들이 있지만, MyWi 만큼 다양한 기능과 보안접속을 제공하지는 못한다는 평 입니다.

FullScreen for Safari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트윅으로, Safari 화면을 전체화면으로 넓혀주는 트윅입니다. 아이패드야 원래 화면이 크니 덜하겠지만, 아이폰 사용자들 중 좁은 화면이 싫을 경우 
FullScreen for Safari 를 사용하여 더 쾌적한 웹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SBSettings
두 말할 필요가 없는 최고의 시디아 트윅 SBSetting은 마치 Cydia 의 오너인 saurik이 이 SBSetting을 떡밥으로 탈옥 사용자들을 모으는건 아닐지 싶을 정도로, 무료이면서도 편리한 아이폰 사용을 도와줍니다. WiFi/블루투스 등 아이폰 내부설정에서 가능한 거의 모든 설정을 SBSetting으로 할 수 있습니다.

ProTube HD
ProTube는 유투브 관련 Cydia 트윅으로 유투브 동영상(.mp4)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원하는 음원(.mp3)에 대한 다이렉트로 다운로드를 가능 하게 해줍니다. iOS 기본 유투브앱과 사용법이 동일하며, 검색이 가능하고 로그인 하여 계정관리도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실시간 추천 목록 확인도 가능하고, 차이점은 우측 하단에 사각형 모양의 마크가 있다는 점입니다. 메뉴를 클릭하면 Download, Saved, URL, info가 보입니다. Downloads를 클릭하면 상단에 첨부한 이미지와 같이 동영상(.mp4) 또는 음원(.mp3)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Unlimtone이나 AnyRing과 같은 Cydia 트윅을 함께 사용하면 벨소리나 문자음 또는 이메일 알람음까지 변경이 가능 합니다.
 

FolderEnhancer
한 폴더 당 넣을 수 있는 앱 갯수 제한을 무제한으로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Multi-Icons), 폴더 안에 폴더를 만들 수도 있는(Multi-Folder) FolderEnhancer는 탈옥 사용자들에게 있어서 머스트헤브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단, FolderEnhancer 트윅을 설치하는 순간부터 아이튠즈에 폴더설정 백업은 되지 않으며, 폴더가 모두 풀린것으로 나올 수도 있습니다. 걱정할 필요는 없는 것이 FolderEnhancer를 설치 후 셋팅한 폴더 정보는 시디아 이전 정보로 남아 다음 탈옥 때도 이전 폴더 설정을 복원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Backboard(iOS 5.0.1 부분호환) 등을 통해 항상 폴더설정을 백업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TwitkaFly
저스틴비버도 쓴다는 탈옥 아이폰의 qTweeter와 비슷한 트윅으로 빠른 트위터 또는 페이스북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홈화면에서 굳이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Activator 제스처에 연동해서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WinterBoard
Dreamboard와 함께 아이폰 아이패드 테마를 바꿔주는 WinterBoard는 굳이 테마를 쓰지 않아도 탈옥 사용자들에게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셔터음을 제거해주는 Silent Camera Theme는 물론, 불필요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제거하여 마치 오버클럭을 한 듯한 느낌을 주는 Speed Intensifier와 연동되는 Speed Intensifier Addons를 쓰기 위해서는 반드시 WinterBoard가 필요합니다.


탈옥이 가져다 주는 장점은 여러가지가 있겠습니다만, 그중 코드를 다루지 않는 일반 사용자들에게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시디아 트윅의 활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시디아 스토어는 누적 등록 60만을 돌파하면서 이미 앱스토어와 별개로 자체적인 생태계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꼭 알아둬야 할 부분은 아무리 'PayPal 계정을 통해 정상적으로 구매한 트윅'이라고 할 지라도 꼭 호환된다는 법은 없습니다. 시디아 트윅을 설치하기 전에는 반드시 이전 설치 정보를 '백업'하고 설치 후에는 정상적으로 돌아가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리부팅을 한번씩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패드2를 탈옥은 하기는 했는데, 
뭘 설치해야할지 도통 감이 안오시는 분들을 위해 따로 정리해봤습니다. Enjoy Cydia Life! 이상 T.B 였습니다. ^^"

(via)

cf.  모든 시디아앱은 piracy cracked / repo source 를 사용중인 경우 또는 정상적으로 구매한 tweak이라 할 지라도 이미 설치된 tweak간의 crash로 인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설치시에는 반드시 기기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던 시점을 기준으로 아이튠즈 백업은 물론 PKGBackup을 통한 시디아 백업까지 권장합니다. 
 

cf.  BigBoss나 ModMyi 소스로 올라온 무료?트윅은 무료트윅이 아닙니다. (순수하게 무료인 경우도 있지만)무료로 배포되는 탈옥툴이나 시디아 트윅들은 자발적인 (Paypal)기부를 받는 중입니다.

cf.  모든 수정된 바이너리(binary)는 사용자의 기기에 보안상 문제를 야기 시킬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이너리 리포스팅 소스를 소개해드리는 또는 소개해드렸던 이유는, 모든 사용자가 코드를 다룰 수 있는 부분도 아니기에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증된 10대 Cydia 소스만 선택적으로 소개해드립니다. 인증된 소스라고 100% 안전할 수는 없습니다. 선택은 본인의 몫이고 선택에 대한 책임도 본인의 몫입니다. 특히, 신규 트윅의 경우 리포스팅이 되지 않습니다.(Trial 버전을 제공중이죠.) 이걸 꽁짜로 써보시겠다고 구글 검색으로 .deb 파일을 설치하는 것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참고)

아이폰4S 아이패드2 탈옥 8가지 오류 모음과 해결방법 ☞ (바로가기)
아이폰4S 아이패드2 완전탈옥 방법 for MAC ☞ (바로가기)
아이폰4S 아이패드2 완전탈옥 방법 for Winows ☞ (바로가기)
아이폰4S 아이패드2 iOS 5.0.1 완전탈옥 최적화 및 안정화 ☞ (바로가기)
아이폰4 아이폰3GS 아이패드1 iOS 5.0.1 완전탈옥 오류 없는 탈옥방법 ☞ (바로가기)
2012년 10대 시디아(Cydia) 소스(Source) 소개 ☞ (바로가기)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