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강좌/시디아

Cydia앱: 아이폰 Dock에 앨범플로우 효과를 Cascade

T.B 2012. 1. 20. 22:47


앨범플로우(Album Flow) 효과란, 딱히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나 일반 mp3 플레이어에서도 제공하는 앨범사진을 책장효과로 넘겨주는 것을 말합니다. 즉, 각 mp3에는 태그정보와 앨범사진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데 이걸 기기에서 제공하는 UI Festures에 따라서 애니메이션 효과로 볼 수 있는 효과를 말합니다.


Overfolw(Cascade로 이름 바꼈습니다.)는 이 앨범플로우 효과를 아이폰 Dock에 얹혀줘서 밑밑한 아이폰 Dock을 좀 더 스타일 있게 바꿔줍니다. 순정 iOS 에서 Dock은 최대 5개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탈옥 후 Infinidock이나 Springtomize 2를 이용하면 최대 10개까지 올릴 수 있으니 Overfolw를 통해 좀 더 많은 많은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두 트윅을 함께 사용하면 좋습니다.


Cascade는 Cydia를 통해 $0.99에 판매되는 유료 트윅이며, 사용법은 설치 후 설정 ☞ Extensions ☞ Cascade 에서 Enable 만 시켜주면 됩니다. 아래는 Overfolw와 유사한 효과인 Springtomize2를 통한 dock flow 효과 설정 방법입니다. 이상 T.B 였습니다. ^^'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