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강좌

순정 iOS 5 네트워크 삭제와 아이폰 화면 스크린샷 찍는 방법

T.B 2012. 2. 1. 10:53

초보자를 위한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법 순정 iOS 5 시리즈로, 이번에는 순정 iOS 5 네트워크 삭제와 스크린샷 찍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네트워크 삭제를 하는 이유를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한번 접속했던 WiFi망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며, 이 정보는 백업으로 다음 복원에서도 적용됩니다. 그런데, 이 WiFi망 정보가 이름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가장 일반적인 WiFi망명(anygate, iptime, zie 등)을 기억합니다. 따라서 A지역에서 anygate에서 접속했다가 B지역으로 가게되면 anygate에 접속을 시도합니다만, A지역에서의 공유기 암호와 B지역에서의 공유기 암호가 다르기 때문에 접속시도만 반복되고 다른 WiFi 망에 자동으로 접속되지 않습니다. 물론 설정에서 수동으로 다른 WiFi 를 지정하면 되겠지만,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중이라면 암호화된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WiFi망 외에 불필요하게 네트워크 정보를 가지고 있을 이유는 없습니다. 


네트워크 지우기(Forget this Network) 설정

STEP1  설정 ☞ WiFi 네트워크를 클릭합니다.

 

STEP2  WiFi 망 우측에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STEP3  '이 네트워크 지우기'를 선택하여 WiFi 망 정보를 삭제합니다. 여기서 WiFi망 정보를 삭제한 다음 다시 접속하고 싶다면 2단계에서 검색되는 WiFi 망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홈화면 스크린샷(Home Screen Shot) 찍는 방법

아이폰 사고 가장 먼저 배우는 사용법이 아마 스크린샷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폰 사용중 디스플레이로 출력되는 화면을 스크린샷으로 찍는 방법은 홈버튼(Home Button)과 전원버튼(Sleep/Wake button)을 동시에 누르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찍은 스크린샷은 아이폰 카메라롤로 저장됩니다.

 
요즘 블로그가 온통 탈옥 소식으로 도배되는 중입니다. -_- 터치팟 부터 써온 사용자들도 있겠고, 이제 막 아이폰4S를 통해 아이폰을 접한 사용자들도 분명 있을 것입니다. 한가지 당부드리고 싶은 말은, 애플의 2가지 진리가 비록 화이트와 탈옥이라고 할 지언정 기본 사용법 부터 충실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특히 procedure recalibrates 등 아이폰 기본 사용법이 탈옥에서도 적용된다는 점 잊지 마시길 바라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T.B의 SNS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 글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이용도 허가하지 않으며, 이용(불펌)허락을 하지 않습니다.

▲ 사전협의 없이 본 콘텐츠(기사, 이미지)의 무단 도용, 전재 및 복제, 배포를 금합니다. 이를 어길 시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비영리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 온라인 커뮤니티, 카페 게시판에서는 자유롭게 공유 가능합니다.


T.B의 SNS이야기 소식은 T.B를 팔로윙(@ph_TB) 하시면 실시간으로 트위터를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